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무용예술계열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무용예술계열은 힙합, 하우스, 왁킹, 크럼프, 얼반, 비보잉 등 스트릿댄스 장르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목적을 두고 현업 최고의 댄서들이 직접 지도하고 있습니다.



무용예술계열

스트릿댄스는 비보잉, 팝핀, 락킹 등의 올드스쿨 장르와 힙합, 하우스, 크럼프, 왁킹, 얼반과 같은 모든 스트릿댄스의 장르를 한데 묶어 종합무대예술로서의 아름다움을 보다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멀티댄스의 선구자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 무용예술계열 교육목적

현장 중심의 스트릿댄서를 양성합니다. 다양한 스트릿장르의 수업을 통해 배틀 또는 공연에 최적화된 댄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주입식 교육이 아닌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직접 안무를 지도하고 멘토의 역할을 경험하며, 이제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우리나라 스트릿댄스의 실력에 걸맞는 우리 전통춤, 그리고 다양한 춤과의 콜라보로 학교만의 독특한 장르의 안무과정을 세계적인 안무가 교강사님과 함께 개척합니다. 활발한 대내외 활동과 교내외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교육하며 기획력과 연출력을 쌓고 있습니다.



2. 무용예술계열 교육과정

스트릿댄스 과정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고의 교강사진으로부터 적극적인 지원과 지도를 받으며, 배틀, 공연, 유명댄서들과의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트릿댄스를 학생들이 익힐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각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스타 교 강사진들과 함께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릴레이 특강으로 학생들이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전국/ 해외 댄스배틀대회 참가

무용예술계열에서는 한 학기에 한 번씩 전국 규모의 댄스배틀대회/ World Street Dance Battle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스트릿 댄스 경연대회 출전 오디션을 진행합니다. 비보이댄스배틀대회, 락킹댄스배틀대회, 왁킹댄스배틀대회, 힙합댄스배틀대회 등 장르별로 진행되는 대회에서 재학생들은 게스트쇼 참여는 물론 대회 참가를 통해 좋은 성적을 받으며 대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활동하는 댄서들과 함께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자 실력을 평가받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4. 무용예술계열 재학생 댄스 영상 촬영 지원

무용예술계열 전담 댄스 영상 촬영팀과 함께 재학생은 자신들의 안무를 영상으로 담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안무 기획, 메이크업, 헤어 등 스스로 프로 댄서가 되어서 영상 촬영을 진행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준비를 탄탄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