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무용예술계열 진짜 실력파 교강사진이 있는 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에서는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을 보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차세대 전문 무용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 :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

기초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각 장르 현업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세계적인 교강사님을 초빙하여 보다 활기찬 수업이 진행됩니다. 즐거운 실기수업 수업이 현장에 투입되어 현장공연의 모든 요소를 배우게 됩니다.



2. 교육목표 : K-Culture 대표 전문무용인양성

무용예술계열의 경우 학생들의 전공에 따라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안무가, 무용 지도자, 국⦁시립 무용단, 엔터테인먼트 소속 안무연출가등으로 활동하기 위해 하나의 진로에 맞춰진 획일화된 교육이 아닌 풍부한 무대 경험을 통해 졸업 후 진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개인이 작품을 만들고 지도할 수 있는 전문 무용가를 양성합니다. 재학 중 대외활동 및 대회 출전을 통해 수상 경력 및 스펙을 기르고 있습니다. 또한 활발한 대내외 활동과 교내외 영상 촬영을 지원 및 교육하여 기획력과 연출력을 쌓게 됩니다.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학습장비와 실습실을 활용해 실력을 향상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교만의 차별성 있는 커리큘럼인-영화안무와 액팅 디렉터 과정-은 아주 특별한 지도로 이루어집니다. 대본 리딩 부터 영화제작현장에서의 디렉팅과 안무까지 직접참여하게 됩니다. 무용예술계열 최수진 전임교강사님인 <영화 엔티크/인천상륙작전 외 다수 안무>의 영화안무, 액팅디렉터 과정을 이수하고 영화안무가로 활동합니다. 



3.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무대 경험 제공

각종 대내외 행사가 많은 본교의 특성상 무용예술계열 학생들은 다수의 무대에 올라 그 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HYDES PARIS 디자이너 패션쇼, 원마운트 패션쇼, 탕롱대학교 해외공연 등에서 열정적인 퍼포먼스 공연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각종 페스티벌의 참가등 교강사님들과 함께 하는 공연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입니다. 영국 프린지 , 에딘버러 페스티발/ 요코하마 댄스 컬렉션‘R’ 상설부스 공연, 한,중 청소년 문화예술교류공연 한국대표무용단/ San Diego Dance Theater, Malashock Dance Company U.S.A Summer Intensive Workshop Audition/ 독립예술제/ 대학로 페스티발/ Young Artist Festival / 국제안무가 경연대회 출전지원/ 실용무용 전국대회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 JYP,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예술계와 연예계 프로데뷔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무용예술계열에서는 지속적으로 국,공립 무용단과 전문무용단, 대형기획사와의 오디션은 물론 다양한 뮤지컬 댄서 무용단원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독 오디션으로 본교에서 진행하는 기획사 오디션은 재학생들만을 상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캐스팅의 기회를 좀 더 많이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JYP, 미스틱, 울림, 스타쉽, 스타제국 등 국내 대형 기획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본교에서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용예술계열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