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 Story/호텔외식조리계열

커피바리스타과 취업성공

커피바리스타과 취업성공, 폴바셋

 

 

 

커피바리스타과에서 폴바셋 취업성공 비결을 알려드릴게요.

폴바셋은 WBC(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역대

최연소 챔피언을 수상한 호주 출신의 바리스타입니다.

원두 선정부터 로스팅, 추출까지 커피의 전과정을 프로듀스하며,

국내에는 현재 68개 매장이 엠즈씨드(주)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10가지 원칙을 지켜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커피를 제공하는 바리스타의 열정이 담긴 브랜드,

폴바셋에 입사한 커피바리스타과 유주미 학생의

취업성공 인터뷰, 함께 보실까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를 전공한 21살 유주미 입니다.

이번주부터 폴바셋에서 인턴으로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인턴 기간 동안, 폴바셋의 커피 및 음료를 제조하고,

매장을 관리하며 고객을 응대할 예정입니다.

3개월 간의 인턴 과정을 거친 후, 역량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원래는 사진에 관심이 있었는데 사진업계의 전망이 어려워졌고,

사진 다음으로 좋아하는 것이 커피였고, 커피향이 너무 좋았어요.

친구가 인터넷으로 학교를 알아보다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를 추천해주었고,입학하게 되었어요.

 

 

 

 

저에게 가장 유익했던 수업은

에스프레소 실습수업, 와인소믈리에 실습수업이었어요.

두 실습 수업 모두 저에게 이론으로만 접했던 지식을

직접 눈으로, 입으로, 귀로 체험하게 해주었던 수업이고,

전무했던 오감 지식을 깨어나게 해주었던 진귀한 경험이었어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70%는 실습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론에만 그치지 않고, 경험을 통해 배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총 2개 취득했어요.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은 취득한지 몇 주 되지 않았으나,

취업 시 인터뷰에서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

눈여겨 보았는지 이에 대해  질문이 들어왔었어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필기, 실기 검정장으로 지정되어 있어요.

실기 시험을 치를 때, 학교에서 항상 사용하던 커피머신을

활용하여 안정적으로 시험을 치렀고, 합격할 수 있었어요.

 

 

 

 

 

학교에서 다 같이 코엑스에서 열렸던 서울 카페쇼에 다녀왔었어요.

교수님과 동기들과 함께 박람회를 감으로써 서로 정보를 제공하고

제가 몰랐던 기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어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통로가 되었어요.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함께 배움으로써 보다 즐겁고 생생하게

커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그 어느때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어요.

 

 

 

 

 

 

폴바셋에서 근무하여 한 지역을 담당하는

점장인 수퍼바이저로 성장하고 싶어요.

나이가 든 후에는 개인 카페를 차려 제가 직접

운영하여 저만의 커피 철학을 전파하고 싶어요.

 

 

 

 

 

커피관련학과를 나오지 않거나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만 취득할 경우,

단순한 몇 개월짜리 아르바이트로 경력이 그치게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전문학교에서 커피에 대해 2년간 공부할 경우,

여러 지점을 관리하는 수퍼바이저로 성장하는 데 있어

일반 아르바이트생에 비해 눈에 띄는 차이가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폴바셋에서는 외식/커피바리스타 관련 학과 출신을

선발시 우대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에서 알 수 있죠!

 

 

 

 

 

 

제가 에스프레소, 와인소믈리에 실습수업을 통해

눈이 번쩍 뜨이는 경험을 했듯이

후배님들도 커피바리스타과 실습수업에 적극

참여하여 보다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학교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시기를 바랍니다!!

 

폴바셋에 취업성공한 유주미 학생,

깨알 같은 취업성공기 알려주어 고마워요!

앞으로 폴바셋을 이끌 커피바리스타가 되길 바랍니다.

역시, 학생의 인터뷰에서도 확인할 수 있네요.

실습수업과 자격증 취득에서 앞서나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예술학부

(호텔조리학과 /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 커피바리스타학과 / 호텔관광경영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