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반려동물계열 취업자 모음

주렁주렁 테마파크 취업 정다은 졸업생

정다은 졸업생이 취업한 주렁주렁 테마파크는 울타리 없이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실내 동물원으로 요즘 굉장히 핫한 핫플레이스입니다. 현재 이곳에서 다양한 업무를 하며 동물사육사로서 성장하고 있다는데요. 동물들을 케어하고 훈련하는 것 외에도 관람객들을 위한 공연도 직접 진행하며, 공연을 위해서는 동물들과 원할한 소통을 할 줄 알아야 하며 동물이 함께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컨디션인지 파악하는 일도 해야한다고 합니다.

 

정다은 졸업생은 면접을 무려 5시간동안 봤다고 하는데요. 동물을 다루고 많은 관람객을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인성이 가장 중요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있는 사람이여야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괸장히 꼼꼼하게 면접이 이루어 졌는데, 이때 거짓말을 하거나 평소와 다르게 꾸미려 한다면 오히려 결과가 역효과이기 때문에 솔직한 자신의 모습으로 진솔하게 다가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알파카 월드 취업 윤세영 졸업생

윤세영 학생은 알파카월드에 취업해 알파카들을 관리하는 일을 맡고 있는데요. 학교에 재학중이던 시절에는 주말에 체험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동아리 활동을 병행하며 어떠한 상황이 생기게 되면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하는지 배우며 지식을 얻었고 여러 동물원에 실습을 다니면서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또한 학교에서 실습 지원을 많이 해주기 때문에 현장 경험을 익히는데 어려움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도 필요하지만 동물은 글로 배울 수 없다는 교강사님들의 지침 아래 되도록 현장에서 동물들과 소통하며 배우는 시간이 취업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애견미용사 취업 최정원, 황예은 졸업생

최정원, 황예은 졸업생이 취업한 곳은 애견 유치원 안에 있는 미용숍으로, 유치원에 등원하는 아이들을 주기적으로 미용하고 목욕해주는 곳인데요. 본교에서 미용 동아리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기회가 주어져 취업에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동아리에 있는 견종이나 숍에 오는 아이들이 비슷해 미용하기는 수월했지만 고객 응대와 같은 서비스는 처음이라 조금 어려웠다고 전했는데요. 황예은 졸업생은 학교에선 정해진 시간 안에 해야 되는 부담이 없었는데 숍에 오는 강아지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마무리를 해야 되는 점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스트 취업 문형철 졸업생

문형철 졸업생은 사천에 위치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에 취업을 했는데요. 이곳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해양 포유류, 어류, 조류, 파충류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있는 곳으로, 문형철 졸업생은 아쿠아리스트로서 해양 생물들이 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재학 당시 사육 동아리의 어류 파트를 담당했던 것을 계기로 해양생물에 관심이 생겨 학교에서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서 아쿠아리스트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겨 취업하게 되었다고 전했는데요. 교내에서 직접 관상 어류, 사육 실습, 야생동물 수업 과정을 진행하고 또 사육 동아리에 있는 개체들을 직접 관리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점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도그마루 메디컬센터 취업 한아름 졸업생

한아름 졸업생이 근무하고 있는 도그마루 메디컬 센터는 도그마루와 협력하는 병원으로 최상의 서비스, 보호자들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의료 기술력을 가진 곳입니다. 한아름 졸업생은 이곳에서 아이들이 예방 접종을 맞거나 검사를 할 때 움직이지 않도록 보정을 돕고 약을 알맞게 소분하며 수술을 할 때 보조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아름 졸업생은 훈련 분야에도 관심이 많았었지만 아이들의 건강 상태, 다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간호 쪽으로 취업을 하게 되었다는데요. 처음에는 긴장도 많이 했고 수술을 진행 할 때 보조하는 것이 미숙해 제대로 하지 못할까봐 불안했지만 수술이 잘 진행되어 마무리 됬을 떄는 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도그마루 취업 임정연 졸업생

도그마루에 취업한 임정연 졸업생은 현재 보호소에 있는 유기견들을 케어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도그마루에서 진행하는 사업의 일환인 유기견 보호소 사업은 파양된 유기동물들이 안락사 되지 않고 다시 가정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인데요. 유기동물들을 재훈련시키고 미용하고 케어하면서 건강을 되찾고 문제 행동을 교정해 다시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