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2023 서울패션위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겸임 얼킨 오프닝 무대 장식

2023 서울패션위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겸임 얼킨 오프닝 무대 장식

 

- 서울컬렉션 참가 브랜드선정 심사위원 최고 점수를 받은 얼킨(Ul:kin) 오프닝 무대 장식

- 얼킨 대표 이성동 패션디자이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겸임으로 활동

-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가치와 노하우를 나누고 싶어

 

'K-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패션 축제 '2023 F/W 서울패션위크'가 오늘부터 5일 동안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올해 22년을 맞이한 '2023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인 서울컬렉션 23개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제너레이션 넥스트 7개 브랜드 그리고 국내 기업 한곳에 모인다. 이밖에도 전 세계 23개국 13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1000여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트레이스쇼도 이루어진다.

 

특히, 이날 오프닝 전 공식포토콜 행사에는 서울패션위크를 주최하는 서울시를 대표해서 오신환 정무부시장과 서울패션위크 글로벌 홍보대사 뉴진스가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뉴진스 혜린이 얼킨 의상을 착용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패션브랜드 얼킨은 서울컬렉션 참가 브랜드선정 심사위원 최고 점수를 받아 2023 서울패션위크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친환경 패션브랜드 얼킨은 업사이클을 기반으로 해 2014년 버려진 그림을 활용한 가방 디자인을 시작으로 글로벌 패션브랜드로 성장했다. 매년 서울패션위크와 뉴욕패션위크에 참가하며 세계인들에게 K패션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얼킨 대표 이성동은 현재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 겸임으로 재직 중이며 학생들에게 현업 패션디자이너의 노하우와 실무를 지도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서울패션위크 쇼에도 지도하는 학생들을 초대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 재학생들은 얼킨 외에도 총 17개의 패션쇼 관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션계열 박나리 전임은 국내 최대의 패션 축제는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학생들이 패션 트랜드를 익히고 자신의 패션 세계를 구축하는데 긍정적인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은 얼킨 대표 이성동을 필두로 제이초이 대표 최정수, 아브드레브 대표 천자영, 스튜디오 성 대표 이성훈 등이 교강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패션 브랜드 창업, 취업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