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동물훈련과정이 알려준다! 클리커 트레이닝이란?

강아지 기초훈련,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훈련과정 전대환 학생이 기초부터 알려주는 클리커 트레이닝 영상을 참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클리커 훈련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리커 훈련이 애견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가는지를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오늘 훈련에는 레브라도 레트리버인 개피라는 친구와 함께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리커를 누르게 되면 딸깍 거리는 소리가 나는데요, 클리커 훈련은 이 소리를 이용한 훈련입니다. 소리를 들었을때 즉각적인 보상으로 반려동물에게 좋은 기억을 심어주도록 하는 게 중요 포인트입니다. 

 

첫 번째로는 차징 훈련인데요, 이 훈련은 처음에 이유 없이 클릭을 누르고 간식을 주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나중엔 반려견이 이 소리만 들어도 간식을 찾기 시작하는데요, 소리를 듣게 하고 간식과 장난감으로 반려견의 집중을 끄는 것이 차징훈련의 과정입니다. 후에 클리커 없이도 기본 행동들을 수행한다면 차징 훈련이 완벽하게 되었다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계속된 클리커 훈련은 클릭 소리만 들어도 반려견 스스로 내가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또 놀이로 인식하게 되면서 반려견과의 소통에 있어 어려움 없이 훈련할 수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과정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훈련과정은 약 만평에 달하는 부지에 동물훈련과정 학생들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강의실을 포함해 세미나실, 어질리티 훈련장 등을 신설하였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공원도 조성했습니다. 동물훈련과정 박성철 전임은 “본교 재학생들은 경기도 광주 야외 훈련장에서 다양한 어질리티 훈련 도구들을 활용해 실습수업을 한 결과 한 학생이 1년 만에 총 7개의 도그쇼에서 대상 및 1석을 수상했으며 한국애견연맹 챔피언까지 획득했습니다. 이는 이론적으로 접근하기보다 훈련장에서 실습 중심으로 대회 준비를 한 덕분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천 캠퍼스의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기존의 야외 훈련장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체험존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실습활동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라고 밝혔습니다.

 

본교는 프로 대회 출전을 대비해 교수진 및 수상자가 직접 실전대비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각종 KKF 핸들러대회 대상, 금상, 동상, BIS 그랑프리 등을 수상하는 쾌거도 이루어 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훈련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pet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