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방송작가과정 EBS 메인작가에게 배우는 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방송작가로 오래 활동한 교강사진에게 직접 배울 수 있다는 것인데요. 본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해 주시는 방송작가과정 정삼영 교강사님은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하고 유명한 많은 방송의 메인작가, 서브작가로 활동하셨답니다. 정삼영 교강사님의 수업 내용과 함께 방송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과정 정삼영 교강사 이력
SPOTV <더파이터> 메인작가
EBS <이것이 야생이다> 메인작가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메인작가
EBS <고양이를 부탁해> 메인작가
EBS TV조선 <어촌캠프> 메인작가
채널A <카톡쇼> 메인작가
MBN <헤이데이> 메인작가
M.net <엠루트> 서브작가
SBS MTV <타다> MBC <주병진토크콘서트> 서브작가
KBS <스카우트> 서브작가
JTBC <여보세요> 서브작가
KBS <별친구> 서브작가
TV조선 <모란봉클럽> 서브작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과정은 방송작가가 실제로 방송국에서 하는 업무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실무 중심으로 배우고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방송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을 조사하며 대중들이 원하는 방송의 큰 주제는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기 위해 방송에서 어떤 요소들이 결합돼야 하는지 등을 배우는데요.

예를 들면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방송이 많습니다.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이 자연스럽게 방송국에 영향을 준 것인데요. 행동교정, 특이한 반려동물 에피소드 등 이미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들이 많은 가운데 어떻게 하면 반려동물을 주제로 대중들에게 신선함을 주는 방송을 기획할 수 있을까 논의해보게 됩니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으며 대중들이 원하는 방향은 크게 다르지 않기에 새로운 방송을 기획할 때 경쟁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싸움을 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 것이랍니다.

실제로 방송국에서 메인작가로 활동하시면서 얻는 노하우와 막내작가, 서브작가, 메인작가가 해야 하는 업무 등을 구분해 알려주시면서 학생들은 현업에 나갔을 때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실력을 익히게 된답니다.

방송국 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단지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해서만 되는 것도 아니며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것에만 흥미를 느껴서도 되는 게 아닌데요. 정삼영 교강사님은 방송작가는 꽤나 많은 체력과 인내심이 필요한 직업이라고 말씀해 주셨답니다. 막내 작가에서 시작해 메인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간이 없으며 자신이 하기에 달렸기에 현장에서 얼마나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며 오래 버틸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조언해 주셨답니다.

방송작가를 꿈꾸고 있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과정에 지원해보세요! 여러분들의 아이디어와 생각으로 대중들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방송을 만들 수 있는 꿈이 이루어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