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실용음악계열

실용음악학과 - 실용음악학과/유영석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 유영석 교수 인터뷰


Q-1. 작사/작곡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작사/작곡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감성이겠죠. 하지만 자신의 감성을 멜로디, 가사로 표현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감성이 자신에게만 속해있지 않고 남들과도 교류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학생들이 객관적인 시선과 관점으로 한걸음 떨어져서 자기가 만든 곡을 평가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을 갖춰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 그 곡이 히트곡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2. 실용음악예술학부의 실습 중심 수업 방식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최신식 실습실에서 무대공연 또는 오디션 상황 등을 연출해서 수업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음악 실력을 발휘하게 하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는데 역점을 두고 수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자가 가지고 있는 개성을 잘 표현하고, 발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Q-3. 유영석 교수님에게 ‘서울예술전문학교’ 란?

서울예술전문학교는 저에게 새로운 시작이에요. 사실 지금까지 많은 가수들을 프로듀싱하고 제 곡을 만들고 노래를 불렀지만,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뜻을 두지는 않았었거든요. 하지만 이곳에 와서 제가 가르치는 것을 학생들이 받아들이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뿌듯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서울예술전문학교를 ‘새로운 세계의 시작점이자 새로운 세계를 향한 도약’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