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 Story/호텔외식조리계열

[커피바리스타학과]석정여고 바리스타 특강 현장 속으로~


[커피바리스타학과]석정여고 바리스타
 특강 현장 속으로~





많은 학생들의 관심사, 바리스타! 석정여고 학생들을 위해 서예전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 준비한 특강 소식을 소개할까합니다. 지난 주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임미라 교수님께서 인천중앙여상에 다녀오셨죠! 이번 특강 학생들의 호응이 대단했다고 하는데요. 12월 3일 진행된 특강 현장, 같이 가볼까요?




커피바리스타학과 특강을 위해 자리를 가득 메운 학생들! 바리스타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강의 역시 이론 수업을 먼저 듣고 실습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답니다. 우선, 서예전의 소개영상을 감상한 뒤 임채현 교수님의 본격적인 이론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커피바리스타학과의 특 내용을 살펴볼까요? 

커피는 예민해서 원산지, 건조방법,분쇄정도, 추출속도, 물의 온도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조금만 관심을 갖고 공부한다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피맛을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원산지에 따른 원두의 맛]

-에콰도르: 크기가 작고 다른 커피에 비해 오일이 풍부합니다. 학생들이 느끼기에 구수한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브라질: 부드러운 풍미와 쓴맛이 있는 중성적인 커피맛을 자랑합니다.
-콜롬비아: 커피 생산량 세계 2위! 콜롬비아 슈프리모는 약배전, 중배전, 강배전 등 어떠한 강도의 로스팅에도 좋은 맛을 내는 고급 커피라 할 수 있습니다.
-케냐: 와인향과 과일같은 상큼한 신맛이 특징인 프리미엄급 커피입니다. 고산지대에서 자라서 독특하고 쌉쌀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특강의  기본이론 수업을 마친 뒤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 
학교 실습시간에 사용하는 다양한 기구들을 사용해 원두 커피를 만들어보았는데요.사이폰, 더치커피를 이용해 추출되는 과정을 지켜보며 배웠답니다.

평소 보지 못한 특별한 기구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흥미로워하였는데요. 커피바리스타학과 강의에서 사용하는 
-이폰은 진공흡입방식으로 플라스크 속 물을 채워 끓여 증기압력을 이용하여 커피를 추출하는 원리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리스타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특강 현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의 특강도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