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글로벌 동시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서 연재됬던 인기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이 TV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나혼자만 레벨업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재된 웹소설로, 재능 없는 E급 헌터 '성진우'가 전 세계 헌터 중 유일하게 시스템과 레벨업 능력을 각성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요. 연재 당시 카카오페이지 내 최고 인기를 자랑했으며, 웹툰과 게임 등 다양한 영역으로 미디어 믹스 되기도 했웹툰 또한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웃돌며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이번에 방영되는 나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은 1회당 약 20분, 총 12회로 구성될 예정인 이번 애니메이션은 첫 회 기준 그래픽, 음성 더빙 양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아시아 지역 외에도 원작의 인기가 높던 미국 등 서구권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달 13일 전국 CGV 60여개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프리뷰'가 개봉되었었는데요. 총 44분의 길이로, 공개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1, 2편 내용을 담았습니다. 지난 달 10일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영국, 태국 등 10개국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연이어 공개 중인 작품은 빼어난 만듦새로 이미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국내외 '나 혼자만 레벨업' 팬들이라면 누구나 환호할 케르테논 신전 에피소드 등을 흥미진진한 연출과 완성도 높은 OST, 빈틈없는 성우진들의 연기로 가득 채워 넣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IP 작품들이 연이어 등장하면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 IP를 바탕으로 출시를 앞둔 게임도 흥행 반열에 합류할 지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게임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에서는 애니메이션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새로운 애니메이션 산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지며, 다양한 종류의 애니메이션을 이해하고 사물의 정적임 표현과 동적인 표현을 응용해 제작하는 법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이번 애니메이션 수업은 한국캐릭터디자이너협회 상임이사이자 신인등용 캐릭터 디자인 심사위원이자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신 김상윤 교강사님이 진행해주셨는데요.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창의력 개발과 애니메이션 제작에 사용되는 스토리 개발능력을 함양하여 애니메이션 개발 구성원으로서의 실무에 적응할 수 있또록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