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 패션의 시대가 왔습니다.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의 여성 잡화 카테고리가 큰 폭으로 성장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겨울로 접어들면서 패션 의류와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신발, 가방, 주얼리 등을 찾는 고객이 지난해보다 55% 이상 늘어나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진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두어달 동안 29CM에서 판매된 여성 잡화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신발 카테고리가 전년 대비 8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겨울 한파를 대비하는 양털 부츠, 스노우 부츠 등의 판매량이 높았는데요. '어그'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헌터'는 4배 이상 거래액이 늘어나며 고속 성장했습니다. 특히 겨울 부츠를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무드나잇'은 올 4분기에만 전년 대비 5배 가까이 거래액이 늘었습니다.
가장 두드러운 성장세를 기록한 여성 잡화는 주얼리입니다. 올 4분기 판매된 주얼리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배 이상 늘었는데요. 모던하고 세련된 실루엣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컨템포러리 주얼리 브랜드 '넘버링'은 무려 8배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트렌디한 주얼리 디자인을 선보이는 '타티아나'는 420% 이상 거래액이 늘면서 인기 브랜드로 급상승했습니다.
이 밖에도 겨울철 필수 스타일 아이템인 바라클라바, 장갑, 목도리, 워머 등 패션 액세서리를 주력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성장세도 눈여겨볼만한데요. 여성 잡화의 성장세는 무엇보다 2539 타깃의 취향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브랜드 큐레이션이 주효했습니다.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29CM 여성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국내외 브랜드를 선별해 선보인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주얼리과정은 커머셜 주얼리, 커스텀 주얼리, 주얼리 CAD, 패션 주얼리 수업을 통해 스타일링까지 고려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는데요. 패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주얼리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차별화도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전체 수업의 80% 이상이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기에 입학 전에 따로 디자인이나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학생들도 2년 간의 탄탄한 커리큘럼, 자격증 무료 특강을 통해 전문성을 쌓고 있습니다. 또한 주얼리 대기업 설명회 및 특강, 주얼리 업체와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통하여 주얼리 업체 실무진들과 소통하면서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주얼리 전문 정보를 얻어가고 있답니다! 블루오션 속에서 평생 직업을 갖고 싶은 학생이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도전해보세요!
'Holic > 패션뷰티계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계열 브랜드 론칭 및 취업자 모음 (0) | 2024.01.08 |
---|---|
헤어디자인과정이 미리 알아본 2024 트렌드 (2) | 2024.01.05 |
Z세대의 패션창업이 뜬다 (0) | 2023.12.29 |
뷰티예술계열 2023 SART 졸업 전시회 작품 소개 인터뷰 (0) | 2023.12.29 |
스위트홈 시즌2 배우 이시영 특수분장에 후끈! 특수분장과정 알아보기 (0) | 2023.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