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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의 광고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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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 적, 만화영화 방송시간이 되면 일찌감치 TV앞에 앉아서 만화를 기다렸다. 그리고 그 시간 어김없이 흘러나오는 과자, 아이스크림 광고들을 따라서 흥얼거렸다. 새로운 광고가 나와도 모두 외우는데는 불과 며칠이 채 걸리지 않았다. 그만큼 당시 과자 광고들은 만화 주제가만큼이나 인기가 많고, 중독성도 높았다. 이 광고를 보는 순간, 블로거들의 엉덩이는 들썩~ 입은 제멋대로 흥얼거린다에 서예전 블로그가 모든 것을 걸겠다. 마성의 광고들, 채널 고정!


#1. [무한 중독의
CM Song~]


   이상하게 생겼네 롯데 스크류바         

오랜 시간이 흘렀어도 아직도 기억나는 광고 음악들이 있다. '이상하게 생겼네~' 라던가, '사랑과 우정의 상징~ 양파로 만든~' 등의 노래들! 중독성도 높아서 아침에 생각나면 하루 종일 흥얼거릴 수 밖에 없는 그 CM Song의 주인공들을 찾아서~


점점 더워지는 날씨, 점심을 먹고 나면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간절해진다. 시원한 하드 하나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을 때, 생각나는 아이스크림이 있다. 매년 여름 우리를 시원하게 달래주는 새콤달콤한 딸기맛 아이스크림! 노래는 중독성이 얼마나 심한지 광고를 듣지 않아도 하루 종일 떠오를 때가 있다. 비비~ 꼬였네! 들쑥날쑥해~ 으히히히

   빠바라빠빠빠~ 삐삐빠삐코 ~ 삼강 빠삐코 ~


지금으로부터 5년 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라는 영화가 큰 인기를 끌었다. 송강호, 정우성, 이병헌이라는 걸출한 배우들의 모습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개봉전부터 화제였는데 막상 뚜껑을 열고보니 웬걸? 주인공보다 더 인기가 높았던 것은 다름아닌 영화 속 삽입곡.

개봉 직후부터 주제곡이 한 아이스크림 광고의 주제가와 흡사하다는 이야기가 나오더니 두 노래를 절묘하게 리믹스 된 노래를 만들어지기에 이르렀다. 이 노래는 UCC로 만들어져 공전희 히트를 쳤다. UCC 하나로 이 아이스크림은 물량이 모자랄 정도로 팔렸다니, 역시 주제곡의 힘은 위대하다

   #2. [역시 광고는 한 방! 임팩트 있는 광고]

   사나이는 통이 커야지 빅이익 바~~!!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광고들이 있다. 중독성 있는 음악이 없어도, 유명 스타가 출연하지 않아도 임팩트 있고, 광고 카피가 새로운 유행어가 되는 광고.

비익~바아~! 단순한 말이지만 임팩트가 느껴지는 단어. 통이 크다는 의미로빅바라고 이름 붙여진 아이스크림의 광고답게 통이 크다. 울룩불룩한 근육의 사나이들도 재미있고, 크게 외치는 빅~!의 나레이션도 재미있다. 임팩트 부분에서 이 광고를 따라올 광고, 어디있을까?

   브라질에서 정말 좋은 오렌지를 찾았을 때, 따봉



온 동네 아이들을 '따봉'의 세계로 이끌었던 그 광고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유행어, 따봉. 하지만 이 광고가 실패한 광고라는 것은 놀라운 반전이다.

광고를 히트시킨 오렌지 주스를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하고 경쟁사제품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하니 슬픈 반전이라고 해야 할까? 유행어의 인기에 힘입어 따봉주스가 출시되기도 했다.


이수만와 최진희의 리즈시절. 지금은 연예엔터테이먼트 대표로 활동하고 있지만, 아이돌이었던 이시절에는 따봉 오렌지 쥬스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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