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웹소설 작가 한산이가 특강까지? 웹소설 과정 적극 지원

웹툰과정,‘웹소설전문가한산이가특강’통해 재학생고민 해결 도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은 ‘웹소설 작가 한산이가특강’을 통해 재학생의취업 고민 해결을 도왔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웹소설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웹소설 시장 규모는2018년 약4,000억 원에 달하며2013년 대비40배 성장했다.이어 업계는 지난해 웹소설 시장 규모가 6,000억 원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더불어 웹소설을 비롯한 웹툰,게임 등은K-콘텐츠의 핵심으로 자리잡으며 해외 진출 역시 가능하다.대형 웹툰 제작사는K-콘텐츠로 연매출 1조원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 게임의 연간 수출액 또한 8조원에 달한다.

웹소설의 전망에 따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웹소설 과정을 신설해 웹소설 작가를 양성한다.타겟과 장르가 분명한 웹소설의 특성에 따라 표현과 문체 등 독자를 고려해 웹소설을 창작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더한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해당 강의는 전문 웹소설 강사가 진행한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소설 과정은 웹소설 작가 한산이가의 특강을 통해 재학생의 궁금증 해소에 이바지했다.웹소설 작가 한산이가는 웹소설 시장의 현황과 독자들의 수요,플랫폼에 대한 이해도 등의 중요성을 본인의 경험에 빗대어 전달했다.

웹소설 작가 한산이가는“자신의 기준을 높게 잡는 것보다는 시행착오를 피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성실히 연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웹소설 작가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본 특강을 통해 필요한 조언을 습득했길 바란다”고말했다.

한산이가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 이현욱은“평소 존경하던 웹소설 작가를 직접 만나서 웹소설 작가 데뷔 과정 및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열심히 노력해 꼭 작가로서 다시 만날 수 있는 날을 꿈꾸겠다”고 전했다.

웹툰창작계열은 웹툰창작,웹소설,게임/만화일러스트,디지털애니메이션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비실기 전형으로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new_view?uid=i_00000032&idx=40649 

 

유튜브전공 1인미디어 시장 각광에 인기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전공 신설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