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과정 패션필름 촬영 현장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과정 패션필름 촬영 현장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2021 패션계열에서 졸업 작품의 일환으로 패션필름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패션쇼를 할 수 없게 되면서 학생마다 개별 패션필름을 촬영했는데요. 각기 다른 스토리라인과 의상에 맞춘 모델, 헤어, 메이크업까지. 작년보다 훨씬 더 업그레이드 된 패션필름이 완성되었습니다. 12월 15일부터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인데요. 그 전에 패션필름 촬영 현장을 공유할게요!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과정 패션필름 촬영 포인트

- 의상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디지털 런웨이 형식의 영상
- 긴 러닝타임을 지루하지 않게 할 컨셉이 있는 패션 필름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과정 패션필름 스토리라인 미리보기

*FILM 01: JOUR, NUIT

스토리 라인: 모두가 즐거이 클럽의 분위기를 즐기고 있다. 클럽에서 한 사람이 초대장을 넘겨주기 시작하고, 초대장을 받은 사람은 자신의 옷을 멋지게 보여준다.

‘인더스트리얼한 로케이션 공간을 활용하여, DAY 촬영 때에는 자연광을 살려 의상을 보다 정확하게 보여주고, NIGHT 촬영 때에는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와 컨셉을 살려 클럽처럼 만들 예정.

‘내츄럴한 DAY 영상과 컨셉츄얼한 NIGHT 영상을 교차 편집하여 씬을 진행 할 예정이며, 음악 또한 ‘엠비언트 사운드’에서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급변하게 전환하며 두가지의 다른 컨셉의 동시에 보여 줄 예정.

*FILM 02: THE DREAMERS

스토리 라인: 한 사람이 건물 안으로 들어와 잠들어 있던 사람들을 깨운다. 그렇게 잠에서 일어난 사람들은 자신이 입은 의상을 아름답게 보여준다.

‘자연광과 인공(영상) 조명을 동시에 활용, 자연광을 활용 할 때에는 영상의 몽환적인 무드를 위주로 담고자 하고, 인공(영상) 조명을 활용 할 때에는 의상을 보다 정확히 담을 예정.

‘필름 룩 기반의 영상 질감과 ’클래식~네오 클래식’ 기반의 음악 컨셉.

★ 패션필름 스크린샷으로 미리보기

감독 노진, 조연출 김이안의 전문가 손길로 탄생한 패션필름! 한예종 출신으로 많은 패션 화보 및 영상을 촬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패션을 더욱 멋지게 영상으로 담아주었습니다. 다가오는 학생들의 패션 필름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