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실용음악계열

실용음악과정 임수호 겸임 참여, 아이유 아일락 음원차트 1위 기록

실용음악과정 임수호 겸임 참여, 아이유 아일락 음원차트 1위 기록 

가수들에게는 음원 롱런도 어렵고, 역주행도 어렵고, '올킬'과 '줄세우기'는 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걸 매번 해내는 가수가 있죠! 바로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지난 25일, 타이틀곡 '라일락'과 '코인'으로 정규 5집 앨범을 발표하여 음원 강자의 면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유 타이틀곡 '라일락'에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 임수호 겸임이 참여했는데요, 아이유 '라일락' 곡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늘 의외의 뮤지션과 협업으로 시너지를 냄과 동시에 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던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서 나얼, 악뮤 이찬혁, 딘, 등 폭넓은 스펙트럼의 싱어송라이터들의 곡을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작곡가 임수호, Dr JO(닥터조)등과 처음 호흡을 맞춰 타이틀곡 '라일락'을 탄생시켰습니다. 예상치 못한 아티스트와의 작업으로 늘 새로운 곡을 선보이고 있는 아이유의 '라일락'은 본교 실용음악계열 겸임 임수호 작곡가가 참여하였습니다.

2017년 발표한 정규 4집 ‘팔레트’(Palette)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역시 아이유'라는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라일락'은 화사하고 경쾌한 사운드가 봄의 설렘을 선사합니다.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을 시작으로 펑키한 리듬과 팝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뤄 만들어낸 70-80년대 디스코 사운드가 청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라일락' 곡에 참여한 임수호 겸임은 앞서 다수의 히트곡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 ‘오늘부터 우리는’, ‘너 그리고 나’, ‘핑거팁’ 등을 작사, 작곡했으며, 오렌지 캬라멜 ‘까탈레나’ 작사, 작곡, 에일리 ‘헤븐’ 작곡 등에 참여하면서 히트곡 메이커로 이미 인정받고 있는 작곡가입니다.

이처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에서는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인정받고 있는 음악 전문가가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월간 SART 곡 발매, 커버곡 영상, 뮤직비디오 제작 등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실력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답니다. 아이유와 같은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에서 그 꿈을 이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