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실용음악계열

실용음악과정에서 알려주는 요즘 트렌드! 아티스트 X 유통업계 음원 콜라보

안녕하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과정입니다 :)

 

코로나19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MZ세대의 영상과 음원 집중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MZ세대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여가 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1년간 가장 많이 경험한 여가 생활

‘유튜브 감상(72.8%)’과

‘음악 감상(64.4%)’이라고 해요

 

이러한 변화에 따라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자신의 브랜드와 어울리는 아티스트와

음원작업을 진행함으로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다양하게 보여주려는

시도를 하고 있어요!

 

제품의 트렌디한 감성과

잘 어울리는 음원을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티스트 음원 콜라보레이션’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까요???

 


영상과 음원 집중도 높은 MZ세대 공략

제품의 감성과 잘 어울리는 음원 출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제공

 

1. 이니스프리 X 스텔라장 / 벚꽃송

2. BMW X 헨리 / e상적인 바이브

3. 지미추 X 유빈 / 향수

4. 다방 X 권정열 / 꽃가루 주의보



1. 이니스프리X스텔라장 / 벚꽃송

 

왕벚꽃 톤업크림 - Blue Turns Pink MV / ⓒ 이니스프리 유튜브

ⓒ 이니스프리

지난 3월, 이니스프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작사작곡한 ’벚꽃송 뮤직비디오‘를 공개함

이니스프리의 광고음악으로 활용된 이번 싱글은

움츠러진 겨울을 보내주고 꽃잎이 흩날리는 봄날을 맞이하는 테마로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를 표방하는 '이니스프리'의 이미지와 결을 같이함

 

이번 음원 콜라보 프로젝트의 메인 제품인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19년 3월 출시 이후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 대표 제품 중 하나로

피부 톤에 상관없이 웜톤과 쿨톤 모두에게 어울리는 톤 초월 톤업 크림임


2. BMW X 헨리 / e상적인 바이브

 

BMW eDRIVE X HENRY (헨리)ㅣ#e상적인바이브​ Full ver / ⓒ BMW유튜브
지난 1월 독일 자동차 브랜드BMW 코리아는
아티스트 헨리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 음원
‘e상적인 바이브’를 발표함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주제로,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 모터가 유기적으로 협업해 시너지를 내는
BMW eDrive의 특성을 음악적으로 표현했음
 
헨리는 미국 록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의 대표곡 ‘썬더’에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운드를
루프스테이션 방식으로 입혀 퍼포먼스를 완성했음 

3. 지미추 X 유빈 / 향수

 

[MV] YUBIN(유빈) _ PERFUME(향수) / ⓒ 1theK(원더케이) 유튜브
지난 2월 ‘지미추 향수(JIMMY CHOO PERFUME)’는
유빈의 ‘향수Perfume’ 뮤직비디오에
신제품 아이 원추(I WANT CHOO)EDP’를 깜짝 공개함
 
‘아이 원추  EDP’의 우아하면서도 관능적인 무드
‘역대급 콘셉트’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타이틀 곡 ‘향수’ 속
유빈의 압도적인 분위기와 흡사하다는 평가를 받았음
 
실제 감각적인 멜로디와 화려한 시각적 장치들에
유빈만의 독보적인 보이스와 스타일이 더해져
지미추가 추구하는 대담하고 매혹적인 메시지가 입체적으로 완성하였음 

4. 다방 X 권정열 / 꽃가루 주의보

 

[일상다방사 Live] 다방 X 10CM(권정열) l 꽃가루 주의보 Live 최초 공개 / ⓒ 다방 유튜브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자사 유튜브 채널 ‘일상다방사’를 통해
아티스트 10cm 권정열과 진행한 ‘일상다방사 라이브’ 영상을 공개함
 
이 노래는 다방 앱을 통해 모집된 이용자들의 사연 중 십센치가 직접 채택한
'봄 바람에 실려온 송홧가루가 책상에 쌓인 자취방' 이야기로
만들어진 곡임
 
권정열은 ‘자취방의 봄’을 주제로
앱 이용자가 참여한 다양한 사연을 소개하며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노래를 선보였음
 
사연 선정부터 음원 제작까지 10cm와 다방이 협업해 완성된 영상으로,
많은 자취생들의 공감을 모으고 있음

 

 

잘 감상하셨나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더욱 잘 와 닿는걸 보니

음악과 영상의 힘은 참 대단한 것 같아요 :)

 

앞으로 이러한 아티스트 음원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히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하니

주목해 보자구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과정에서는

인성과 지성을 고루 갖춘

실용음악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경험에 강하다! 인서울 실용음악과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