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메인 작가 정삼영 교강사 직강

여러분 새상에 나쁜 개는 없다 프로그램 다~ 아시죠? 문제 행동을 보이는 강아지가 있는 곳에 찾아가 반려견 행동전문가 강형욱씨에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다양한 반려동물이 나오는 것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이 하는 문제 행동에 대해 올바른 해결책을 제시해주면서 승승장구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강형욱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견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반려견이 아닌 문제가 있는 견주를 교정하고자 했다고 하는데요. 한 인터뷰에서 강형욱은 "오피스텔에서 보더콜리를 키우면서 짖지 않기를 바라? 불가능하지. 닭한테 쪼는 걸 못하게 하는 것과 같다. 문제 행동이란 걸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반려견이 뛰는 게 문제 행동인가, 아니면 단지 내가 불편한 게 문제인가? 보호자 스스로가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는 사람인가를 고민해야 한다는 것이다"라고 답했답니다.

이 프로그램의 메인작가 정삼영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과정 교강사라는 사실! 정삼영 교강사의 이력을 살짝 알아볼까요?

 

채널A <카톡쇼> 메인작가
MBN <헤이데이> 메인작가
SPOTV <더파이터> 메인작가
EBS <이것이 야생이다> 메인작가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메인작가
EBS <고양이를 부탁해> 메인작가
EBS TV조선 <어촌캠프> 메인작가
KBS <스카우트> 서브작가
JTBC <여보세요> 서브작가
KBS <별친구> 서브작가
TV조선 <모란봉클럽> 서브작가

 

다채로운 방송에서 메인작가와 서브작가를 역임하신 정삼영 교강사는 본교 방송작가과정 학생들에게 어떻게 하면 좋은 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지 조언하며 실무 중심 교육을 해주시고 계신답니다. 학생들 스스로가 프로그램의 기획을 토론하고 이에 대한 시나리오를 작성하며 연기계열 학생들과 콜라보를 하는 등 직접 방송국에서 하는 일처럼 학생들의 수업을 이끌어 주신답니다.

방송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 방송작가가 될 수 있는지 잘 모르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아카데미 수업도 있지만 아카데미의 경우 방송작가에 대한 부분 외에는 방송국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일을 배울 수 없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답니다.

 

★ 여기서 잠깐! 학교와 아카데미의 차이점 알아보기

www.sart.ac.kr/bd/board_img/view?uid=i_00000020&idx=38790

 

방송작가가 되는 법, 아카데미와 학교는 무엇이 다를까?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

 

방송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과정의 문을 두르려보세요! 방송국에서 굵직한 경력을 가지고 계시는 현업 교강사들에게 직접 배워서 탄탄한 작가의 역량을 키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