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영화과, 영화 관련 직업 완벽정리해줄게!

 영화과, 영화 관련 직업 완벽정리해줄게!

 

 

 

 

영화과에서 정리한 영화 관련 직업! 영화를 사랑한다면! 영화 관련 직업을 갖고 싶다면! 어떤 직업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영화 관련 직업! 영화과에서 완벽 정리했다! 다함께 고고고!

 

 

 

 

 

 

영화과에서 정리한 영화 관련 직업! 영화감독!
영화 제작의 총체적인 책임을 맡고 있으며 연기자와 제작진을 연출 및 지도하고 편집과 녹음을 지시하는 직업입니다. 영화를 연출하고 연기자와 제작진 그리고 편집과 녹음을 지도하기 때문에 영화의 전반적인 흐름과 기술적인 부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스태프들과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야 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배우와 스태프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자신의 생각을 뚜렷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겠죠? 이런 소통과 리더십의 능력은 영화과 학생들 처럼 작품을 많이 제작해 보면서 만들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연출의 영역 뿐만 아니라 조명, 음향, 의상, 배우 등 그외의 영역에서도 활동해 보는 것이 전문성을 길러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화과의 경우도 학생들에게 실기위주의 교육과 깊이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답니다!

 

 

 

 

 

영화과에서 정리한 영화 관련 직업! 영화제작자!
영화의 전반적인 프로듀싱 및 제작을 지휘합니다.영화를 만드는 사람! 요리사가 바로 영화제작자라면 영화를 만들기 위해 재료들을 모아오는 사람을 영화제작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를 선정하고 제작비를 투자하는 등 제작과 상영에 관한 업무를 주로 맡는 직업입니다. 계획성이 있어야 하고 자금을 관리할 수 있는 재정관리 능력과 꼼꼼함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또 투자를 받아낼 수 있는 소통능력 또한 중요하겠죠! 영화과+영화과 수험생 모두 참고하세요! 

 

 

 

 

영화과에서 정리한 영화 관련 직업! 미술감독!
콘티, 세트디자인, 대도구, 소품 등 영화에 쓰이는 미술 전반을 감독합니다. 특히 영화 미술감독의 경우 영화감독과 상의 하에 세트의 부위기와 크기 동선등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역할을 하죠. 감독과 긴밀히 소통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 사고가 나지 않도록 세트를 안전하게 짓는 것도 미술감독에게 중요한 일이랍니다! 영화의 흐름과 완성본의 색깔 등을 결정하는 것이 미술감독의 재능이기 때문에 영화에서 미술감독의 영향도 크다고 할 수 있죠! 영화과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업 중 하나도 영화디자인 관련 시간이랍니다!

 

 

 

 

 

영화과에서 조사한 직업은 이밖에도 많습니다.

 

기타진출분야로는 지상파 방송국PD, 케이블 방송국PD, CF감독, 이벤트감독, 공연감독, 영화제 감독, 광고제작, 무대감독, 영상편집감독, 프로덕션디자이너, 영상감독제작, 연극연출가, 촬영감독, 연기교육자, 배우트레이너, 뮤지컬감독 등이 있습니다. 영화과에서 본인의 적성을 좀 더 전문적이고 구체적으로 체험해 본 후 직업에 대해 고민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영화과에서 정리한 영화 관련 직업 완벽 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영화과

▼영화관련 직업이 갖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