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패션스타일리스트과정 한혜연부터 구동현까지! 역대 핫한 교강사 인터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정은 유명한 교강사진으로 명성이 자자한데요,

어떤 교강사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동현 스타일리스트

 

구동현 스타일리스트는 연예인들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광고랑 매거진, 여성복 브랜드 클루 드 클레어 대표로 활동 중입니다. 스타일리스트에게 가장 중요한 점은 열정이 제일 중요하다고 말씀하셨고 어떠한 상황에서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가 힘든 생활을 버틸 수 있는 덕목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경험이 많은 최고라며 많은 브랜드들을 보고 또 직접 입어보며 그 브랜드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몸으로 익히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에 다니면서 다양한 일을 접해봐야 그 분야의 장단점을 알 수 있으니 여러 가지 경험을 쌓아보는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한혜연 스타일리스트

 

슈퍼스타들의 스타 한혜연 겸임은 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을 대중화 시켜 한국의 패션 문화를 앞장서고 계시는 분이죠, 한혜연 겸임은 학생들의 졸업 작품을 컨셉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선 졸업 패션쇼 준비에 한창인 학생들의 졸업 작품 콘셉트와 아이디어 회의에서 본인만의 노하우를 전해주는 등 값진 시간을 보냈습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 과정 학생들은 한 명씩 본인의 졸업 작품 의상 콘셉트와 컬러, 디자인, 패브릭 소재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발표를 시작했습니다. 강의 후에는 학생들이 졸업 작품을 준비하면서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는 시간도 가져 학생들의 졸업 작품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혜연 특강 모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특강 중인 한혜연 겸임

재작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에서 여러 차례 특강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졸업 작품 1:1 코칭은 물론 스타일리스트 직업군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1. 아주 사소한 것 하나라도 복습이 아닌 '학습'을 하라!
2. 책, 잡지, 그림, 사이트 등을 통하여 많이 보고 영감을 얻자!
3. 내 체형을 알고, 인정해야 스타일링을 잘할 수 있다!

 


등 패션 스타일리스트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뼈 있는 조언을 전달했습니다. 특히 지금까지의 출중한 경력을 바탕으로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해 주시면서 특강을 진행한 만큼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된 강연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혜연 겸임이 현장에서 직접 겪었던 일들과 그로 인해 터득한 노하우들을 특강으로 풀어내 주셨는데요, 첫 번째로는 낮아진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한혜연 겸임은 촬영 중 소품에 쓰일 모자를 직접 제작했어야 했었는데요, 수소문해서 대한민국에서 모자를 제일 잘 만드는 집에 찾아가서 제작했지만 생각했던 것만큼 예쁘게 나오지 않았고 현장에서 감독님한테 이게 최선이냐는 말을 들으면서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노력도 했고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제일 최선이었다고 대답을 해야 하는 상황이 제일 자존심이 많이 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기 위해 최대한 많이 준비하는 버릇을 들였다고 하는데요, 자존감이 떨어졌던 상황을 단단하게 성장하는 계기로 생각하기로 한 것이죠. 실패했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 상황에서 받은 질타를 피드백으로 받아들이면 더욱 단단해진 자신을 만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패션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과 패션업계에서 꼭 지켜야 되는 부분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한혜연 님이 생각하는 스타일링은 그 사람을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바꾸는 게 아닌 그 사람과 제일 어울리는 옷으로 꾸며주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1대 1 스타일링을 할 때는 그 사람과 많은 이야기를 나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션업계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신의, 믿음이라고 하셨습니다. 거짓말을 하게 되면 그 사람과는 신용을 쌓을 수 없고 같이 일하기도 힘들어지니 거짓말은 절대 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pet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