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헤어디자인과정에서 분석한 2023 인기 헤어스타일

2022년도는 뉴진스 신드롬과 함께 긴 생머리가 유행이었는데요, 이번 2023년도는 단발이 유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명 셀럽들의 단발 스타일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웬디

일명 ‘웬디 단발’로 불리던 중단발 스타일을 찰떡같이 소화하던 그녀가 이번엔 짧은 기장의 숏단발로 변신했는데요, 웬디는 층의 단차를 준 레이어드 커트로 모발 질감을 살렸습니다. 가볍게 떨어지는 커트라인이 보이시하면서도 중성적인 매력을 잘 살려주며 얼굴 옆 라인을 따라 흐르는 옆머리는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고민시

한동안 긴 생머리를 고수해오던 배우 고민시는 칼단발로 새로운 스타일 변화를 줬습니다. 일자로 딱 떨어지는 깔끔한 라인과 정갈한 5:5 가르마가 그의 세련된 이목구비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며 층 없이 숱을 쳐낸 슬릭 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두상에 밀착되는 스타일인 만큼 얼굴형과 두상에 맞는 커트가 필수이니 헤어 스타일리스트와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류진

자로 잰 듯 모발 끝 라인이 똑떨어지는 류진의 태슬컷은 시크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정직한 칼각이 특징인 디자인이니 모발을 곧게 펴는 스타일링은 필수입니다. 매일 손질이 어렵다면 슬릭펌과 같이 헤어디자인 하는 걸 추천합니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오일을 발라 결감을 살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태연

쿨한 매력이 돋보이는 태연의 허쉬컷은 층을 많이 내 가볍고 경쾌하게 뻗치는 컬이 자유분방한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소프트 풀뱅을 더하니 균형감 있는 스타일이 디자인 되었습니다. 허쉬컷은 모발 질감이 살아나는 디자인인 만큼 머릿결도 함께 고려해야 하는데요. 모발 손상이 있는 상태라면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야 부스스한 느낌을 덜 수 있습니다.

 

채수빈

단발 스타일로 리즈를 갱신한 채수빈은 짧은 숏단발에서 시작해 어깨에 살짝 닿는 중단발로 넘어가는 기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발이 뻗치지 않게 얼굴 쪽으로 C컬을 더해 상큼하면서도 단정한 스타일을 완성했는데요, 손질이 쉬운 스타일이지만 곱슬기가 있다면 C컬 파마를 추천드립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정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정은 고객의 감성과 삶을 읽고 인체를 디자인하는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전문 헤어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헤어디자인과정은 최신식 기자재를 구축, 현장과 유사한 실습실을 완비해 전문적인 실습교육을 진행합니다. 방학마다 민간 및 국가자격증 무료특강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실기능력을 심화하고 자격증 취득률을 높여 취업에 유리하도록 지원합니다. 

학생들은 방학마다 아이돌 전속스타일리스트팀에 소속되어 현장경험을 통해 전문적인 스타일리스트 커리어를 쌓고 있습니다. 또한 학기마다 교강사진의 지도 아래 대규모 뷰티 대회에 출전하게 됩니다. 미용사(일반)국가자격증, 미용사(피부)국가자격증, 미용사(네일)국가자격증, 미용사(메이크업)국가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에 필요한 공연예술분장사, 무대공연분장사, 속눈썹 2급, 업스타일 1, 2급, 두피모발관리사1, 2급, 뷰티스타일리스트 2급, 웨딩스타일리스트 2급,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 자격증을 취득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미용 꿈나무들을 위한 특강들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미용의 대표주자 차홍 원장님부터 마법의 손이라고 불리는 기우쌤까지!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분들로 특강을 열어 현장감과 실용성 있는 조언까지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차홍 원장님께선 미용 꿈나무 분들에게 뷰티 전문가는 '기술자'가 아닌 고객의 감성과 삶을 읽고 인체에 대해 디자인하는 '디자이너'임을 강조, 뷰티계열 학생들이 미용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것을 당부하며 따뜻한 조언까지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fashion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