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 1년 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의 2022년도는 어떤 한 해였을까요? 뷰티과정 학생들은 다양한 특강과 외부실습, 퀄리티 높은 졸업 전시회까지 준비하느라 정말 바쁜 나날들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바쁜 와중 학교 유튜브 촬영도 거리낌 없이 해주었다고 합니다. 뷰티과정의 2022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원혜, 기우쌤 등 다양한 스타 특강

 

- 고원 뷰티 대표 고원혜 특강

정유미, 배두나, 이하늬 등 다양한 톱스타를 담당하고 있는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자 고원 뷰티를 운영하고 계시는 고원혜 대표님께서 특강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고원 뷰티는 본교와 산학협력을 맺어 원활한 교류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뷰티샵이다 보니 트렌드에 맞춘 메이크업으로 학생들이 배우면 좋은 노하우와 테크닉이 가득합니다. 때문에 특강이나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원혜 대표는 직접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메이크업 과정을 알려주었는데요, 맑은 피부 표현이나 브러시 사용의 기술 그리고 제품 사용의 순서등을 조언해 주셨습니다. 

 

- 좀비 특수분장사 김종식 특강

다음으로는 특수분장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해주신 김종식 특수분장사는 다양한 영화와 실전무대에서 활약하고 계셨는데요, 학생들 앞에서 직접 좀비 특수분장을 시연해 주시면서 노하우부터 현업에 대한 자세한 얘기까지 해주셨습니다. 김종식 특수분장사는 현장에서의 시간이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손이 느리거나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된다고 전했는데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특수분장이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재료들이 나오고 있는데 연습이나 시연할 때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해 좀 더 실감 나는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차별화된 분장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나리오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분장을 해야 자연스럽게 극 중에 스며들 수 있다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 기우쌤 특강

다음으로 기우쌤은 헤어 스타일리스트 겸 유투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스타들의 헤어스타일링 영상과 세상제일망해버린머리대회 시리즈롤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뷰티과정 재학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기우쌤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직접 모셔봤는데요, 다양한 팁과 실무적인 조언이 가득했던 특강에 학생들의 반응 역시 좋았습니다. 기우쌤은 스타일링을 연습할 때 잡지나 다른 사람들의 스타일링을 많이 참고하라고 전했는데요, 실제 현장일을 하다 보면 컨셉 별로 가이드라인이 전달되는데 이때 헤어디자이너는 각기 컨셉, 모델의 표정, 현장의 배경, 촬영의 무드 등을 계산해서 스타일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때문에 단편적으로 헤어스타일을 봐선 안되고 스타일 전체적인 컨셉을 이해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헤어 디자인에 관한 자세한 말씀도 해주셨는데요, 다양한 웨이브 연출을 꼭 공부하라고 전했습니다. 아이롱이 어떤가에 따라 웨이브가 나선을 이루면서 도는 경우가 있고 곡선을 이루지만 돌지 않고 사선으로 내려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웨이브를 단편적으로 컬을 내는 것에만 집중한다면 이해도가 떨어질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기구를 사용하고 다양한 웨이브의 모양을 연출하는 연습이 꼭 필요하며 걸그룹 같은 경우 춤을 추다보면 웨이브가 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대비해 컬의 모양과 고정하는 노하우를 익혀야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자격증 특강


- 헤어디자인과정 국가자격증 특강 진행

학생들을 위해 본교는 방학에 자격증 특강을 열었는데요, 헤어디자인과정에서 국가자격증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산업인력 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기 위해 자격 검정 기준에 준하는 필기와 실기 과제 교육을 하고 있는데요. 재료 정리 및 기초 수업, 헤어 컬러링, 헤어 퍼머넌트 웨이브, 롤셋팅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미용사(메이크업)국가자격증

국가자격증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필기시험의 경우 과목별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출제 과목은 1) 메이크업개론, 2) 피부학, 3) 화장품학, 4) 공중위생관리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학생들을 지도하며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을 파악해 이론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과목별로 핵심 용어를 중심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제 빈도가 높은 예상 문제는 별도로 마련해 예비 시험을 통해 필기시험 합격 기준에 부합하는지 테스트하며 짜임새 있게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방학 현장실습

-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시즌3

에버랜드는  테마의 ‘블러드시티’를 오픈했는데요, 에버랜드에서는 베이비 좀비, 베이비 큐티 좀비, 크레이지 좀비, 크러쉬 좀비, 자이언트 좀비, 헬좀비 등 다양한 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분장사를 섭외하기 위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도움을 요청했는데요, 에버랜드 특수분장에 참여하게 된 특수분장과정 김○○학생은 “방송국과 광고 및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오가며 실습을 많이 해서 프로답게 고객을 맞이하고 원하는 분장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할로윈데이에 에버랜드를 찾아오는 사람들이 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제 특기를 살려 돕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 한성대 모델학과 패션화보 촬영 현장실습

다음으로는 재학생들이 한성대학교 모델학과 프로필 촬영 현장에 지원을 나간 소식인데요, 모델학과 학생들이 졸업 전 전문 포토그래퍼와 함께 자신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 촬영을 진행하기 위해 메이크업과 헤어를 본교에 요청했다고 합니다. 아직 본교 학생들이 재학생이긴 하지만 현업에서 실력을 그만큼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재학생들은  EBS 방송국, 삼성화재 광고 촬영, 가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실습을 나갔던 이력이 있어 큰 긴장감 없이 요구하는 메이크업을 소화했다고 합니다.

뷰티과정 학생들은 이에 맞춰서 헤어, 메이크업, 네일을 모델과 상의 후 진행했는데요. 헤어를 담당한 조수빈 학생은 “최근 자연스럽고 물에 젖은 듯한 연출이 인기가 있고 실제 현장에서도 모델과 잘 맞아 결과물이 만족스러웠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메이크업을 담당한 박미성 학생은 “색조 화장이 들어갔는데 모델의 얼굴 톤에 맞춰 어울리는 톤을 잡아야 해서 평소 연습한 대로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해 준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라고 후기를 전해주었습니다.

 

-EBS 방송국 실습 현장

이어서 재학생들이 EBS 현장실습에 나간 소식인데요, 처음 현장에 나간 거라 긴장도 많이 하고 실수하지 않을까 걱정도 했지만 방송국을 경험한다는 것 자체가 좋은 경험이었고 많은 배우분들도 괜찮다고 다독여줘서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일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학생들은 실장님께서 고데기 다루는 법이나 어떻게 하면 컬이 더 잘 먹는지 더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고 합니다. 학교에서도 배웠던 부분이 있어서 더 쉬웠다고 하네요. 또한 방문해 본 EBS는 분장과 스타일업 두 개를 다 하고 있어서 놀랐고, 실장님이 그 콘셉트에 맞춰서 훅훅 진행하시는 부분이 너무 존경스러웠다고 합니다. 그걸 보면서 더 노력해야겠단 동기 부여가 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 튜토리얼 촬영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에선 학생들이 직접 유튜브를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링 법과 뷰티 노하우들을 뽐내고 있는데요, 이러한 경험으로 현장에서 일한 거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실력 또한 늘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아직 재학생이지만 전문가 못지않는 솜씨로 다양한 콘텐츠를 찍어 업로드했습니다. 학생들은 나중에 특강을 나가거나 다른 강의 같은 것을 할 때 유튜브 촬영 업로드를 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졸업전시회

 

뷰티과정의 학생들이 2년 동안 배운 것을 선보이는 졸업 전시회 'INSPIRATION'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는, 1, 2학년 학생들의 작품 총 50여 점이 전시되었으며 특수분장 작품 또한 보여 새로운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영감'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는 모든 것들을 표현해 냈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시안도 많이 바꾸고 시간도 없어서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교강사님들과 동기들이 옆에서 응원해 주고 도와준 덕분에 졸업작품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고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 학생들의 1년은 누구보다 바쁘고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자신의 목표를 확신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과 열정이 빛나는 2022년이었습니다. 2023년에도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해서 성장하길 바라며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길을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beauty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