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패션디자인과정 실무중심 수업부터 자격증 취득, 인턴까지! 학교에서 다한다.

패션디자인과정 실무중심 수업부터 자격증 취득, 인턴까지! 학교에서 다한다.

 

K-POP과 K-드라마의 인기가 성장함에 따라 국내 유명 스타들의 행보 하나하나가 연일 큰 화제를 불어 일으키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K-컬쳐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패션도 한류와 함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두터운 팬덤의 영향으로 K-패션 또한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며 그 규모가 빠르게 커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패션디자이너 뿐 아니라 패션 스타일리스트, 패션 데이터 과학자, 멀티 패션 플레이어, 패션 인플루언서 등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직군이 생겨나면서 패션디자인 전공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의 한 관계자는 “이미 해외에서는 내로라하는 유명 패션 디자이너를 배출한 ‘패션전문학교’가 활성화되어 있다”며 “급변하는 패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커리큘럼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해당 학교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매 학기 다양하고 활발하게 패션업계 유명인사 특강, 전문 자격증 무료 특강, 인턴쉽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 및 지식을 제공하고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얼킨 이성동, 제이초이 최정수, 분더캄머 신혜영 등 현업에서 본인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 패션디자이너가 직접 강의를 전하고 있다. 실무에서 활동 중인 디자이너에게 직접 배우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이 잘 되는 전문학교’로 각인되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서울패션위크 등에서 스태프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대규모 졸업 패션쇼 진행, 룩북 제작 등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해당 학교는 졸업 시 전문 학사 취득이 가능하여 패션 현장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보다 체계적인 지식과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실무능력+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