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연예매니지먼트학과] 나무엑터스 김종도 대표 강연!

[연예매니지먼트학과] 나무엑터스 김종도 대표 강연!


연예매니지먼트학과,나무엑터스,매니저,서울예술전문학교,서예전,김종도

오늘은 서울예술전문학교 연예매니지먼트학과 학생들의 강연 참가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서예전 연예매니지먼트학과 학생들이 직접 종로 엠스퀘어로 찾아가 나무엑터스 김종도 대표의 강연을 들었답니다! 김종도 대표는 현재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회장으로 있으며 현재는 문근영, 신세경, 김주혁, 유준상 등 굴지의 배우들이 소속된 나무엑터스를 설립해 대표를 맡고 있는 분입니다.


연예매니지먼트학과,나무엑터스,매니저,서울예술전문학교,서예전,김종도



김종도 대표는 매니저는 배우의 동반자라고 말씀하셨어요. 매니저는 같이 뛰고 걸으며 때로는 앞에서 때론 뒤에서 배우와 함께하기 때문이죠. 특히 김종도 대표는 배우들과 많은 이야기를 한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매니저는 스타의 앞날을 예상해서는 안된다고 하셨는데요. 배우가 꼭 스타가 되기 위해서 연기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타가 되라고 잔소리를 하지도, 강조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내가 너를 스타로 만들어 줄게." 이런 이야기는 한번도 하신 적이 없다고 하시네요!


연예매니지먼트학과,나무엑터스,매니저,서울예술전문학교,서예전,김종도



김종도 대표의 좌우명은 무엇일까요? 김종도 대표의 예전 좌우명은 "후회하지 말자." 였는데 지금은 그 생각에 조금 변화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인생에는 기브 앤 테이크가 있기 때문에 살다 보면 수 많은 좌절이 있기 때문이죠. 순간순간을 위해 살며 10년 후를 그린다는 김종도 대표. 지금의 자리에서 꿈이 있다면 인생의 2막이 시작되는 60살까지 일하고 아내와 함께 깐느에 가서 동양의 철학을 유럽의 젊은이들과 나누고 싶다고 하셨답니다.


연예매니지먼트학과,나무엑터스,매니저,서울예술전문학교,서예전,김종도



이 날 서울예술전문학교 연예매니지먼트학과 학생들에게 실무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김종도 대표의 강연이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고 생각해요. 김종도 대표는 말을 편안하게 재미있게 하면서도 상당히 처절함과 절실함, 그리고 몰입도가 있는 분이셨습니다. 서울예술전문학교 학생들도 오늘 강연을 계기로 본인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