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방송영상학과 SBS드라마<사랑만할래>스텝 참여!




방송영상학과 스텝 활동
▷ SBS 드라마<사랑만할래>카메라 촬영 서포터!




안녕하세요. 얼마 전 소개해드린 방송영상학과 스텝 참여 활동, 재미있게 읽어보셨나요?
오늘 들려드릴 방송영상학과 두 번째 활동 작품은 6월 2일 첫 방송된 SBS드라마 <사랑만할래>입니다!  혈육과 입양, 부유와 가난, 연상과 연하의 편견을 이겨낼 여섯 남녀의 로맨스 작품으로 집안의 갈등, 화해를 담은 가족드라마! 포스터만 봐도 다양한 내용들을 담고 있는 것 같죠?


이번 작품의 카메라 보조 업무를 맡은 방송영상학과 1학년 김정현 학생!지난 23일 스튜디오로 향했는데요. 촬영장에 도착하자마자 스튜디오 촬영장 규모에 깜~짝 놀랐답니다. 

한 컷을 촬영하기 위해 많은 스텝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방송영상학과 김정현 학생은 촬영 전 감독님, 스텝들과 간단한 인사를 나눈 뒤 촬영 기법, 동선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현장 분위기도 느껴보고 설치되어 있는 조명기구들도 자세히 볼 수 있었는데요.


빡빡한 스케줄로 계획되어있는만큼 발빠르게 움직였답니다. 촬영의 퀄리티를 위해 카메라 세팅, 배우&스텝과의 호흡 등을 체크하다보니 촬영 대기 시간이 길어지기도 했는데요. 지체된 시간만큼 완벽히 준비하여 촬영한 영상을 모니터링 했을 때 뿌~듯하였답니다.



이 날 방송영상학과에서 담아온 <사랑만 할래>촬영 현장 Cut을 소개해드릴게요! 배우들의 멋진 연기도 살펴보고 실무 경험도 익힐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는데요. 실제 현장에서 촬영해보는 카메라 실습, 긴장반 설렘반으로 시작하였지만 경력도 쌓고, 보람찬 시간이었답니다.

서예전 방송영상학과만의 특징, 바로 다양한 방송국(연합뉴스, YTN사이언스)인턴십은 물론, CJ E&M견학, 각종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 스텝 활동들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교내에서 배운 실기를 바탕으로 실전에 응용해보며 순발력도 함께 기를 수 있답니다. 나날이 발전해가는 방송영상학과 학생들의 활동 소식,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