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2024년 유행할 7가지 메이크업 트렌드

매년 초가 되면 올해 메이크업 트렌드에 유독 관심이 많이 쏠리는데요. 해가 바뀌면서 대표되는 컬러와 유행 패션 또한 달라졌기에 메이크업에서 집중하는 건 당연한 현상일지도 모릅니다. 2024년에는 어떤 메이크업이 유행할까요?

 

올해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강조할 부분에는 힘을 주는 메이크업이 유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성을 뽐내는 과감한 스타일링을 하다가도 한 듯 안한 듯 일상 속 내추럴함을 연출하며 다채로운 한 해를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광택립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유행이었던 글로시 립의 유행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촉촉하면서도 탱탱해 보이는 글로시한 입체감과 강렬한 컬러가 아닌 그라데이션, 더블 레이어링 립으로 자연스러운 생기로 입술의 볼륨감을 높이는 립 메이크업 조합이 올해도 인기를 끌 예정입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전년도부터 이어진 트렌드인 만큼, 누드 립 컬러에 가까운 립 표현도 함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마찬가지로 가벼운 피부 표현은 필수로 자리잡으면서 컬러감은 좀 덜어낸 피부 표현이 유행에 따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한결 정돈된 피부 표현이 유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결점을 꼼꼼하게 커버하던 예전과 달리 자연스러운 커버로 내추럴한 피부 표현이 주를 이루며, 쉐딩의 경우도 소프트 브라운 컬러로 굴곡을 살리고, 혈색을 희미하게 주어 고급스러운 꺠끗함이 묻어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에 뷰티브랜드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은 가벼운 질감과 자연스러운 마무리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정교한 커버력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입니다. 자연스러운 피부 결 표현과 자연스러운 립 컬러의 유행과는 반대로, 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다양한 시도들이 유행할 것을 예측되는데요. 올해 유행을 탔던 블루 컬러의 섀도우처럼 다채로운 색감의 컬러감과, 입체적인 형태의 아이라인이 점점 선보여지고 있습니다. '눈에 확 띄는 아이라인'을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인건데요.  앞으로도 아이 메이크업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여 정교하고 세밀한 아이라이너를 구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번째는 인형같은 블러셔입니다. 인형 블러셔는 양볼을 물들이는 치크 메이크업인데요. 이 메이크업은 특히 광대뼈를 중심으로 얹은 블러셔로 좀 더 어려보이는 것이 중요한데, 양볼 위에 사과를 올린 것처럼 동그랗게 블러셔를 채우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이 때, 가장자리로 갈수록 블렌딩을 해주어 자연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완성해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