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TV 동물농장' 김포 개농장에서 구조된 유기견 미용봉사

 'TV동물농장'에서 방송된 김포 불법 개농장은 참혹한 현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다행히 많은 단체의 협업과 도움으로 불법 개농장에서 아직 살아있는 94마리의 강아지들을 구조할 수 있었는데요. 구조견들에 대한 방송이 나간 직후, 전국 각지에서 도움의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져 구조된 아이들은 새로운 가족을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저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 학생들도 도움의 손길에 함께 참여하기 위해 미용봉사에 나섰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SBS 동물농장측의 요청으로 성사되었는데요. 피부병 치료를 위한 기초 미용부터 약욕목욕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겁을 먹던 유기견 아이들은 어느새 학생들의 손길에 익숙해져 기특하게 얌전히 미용과 목욕을 받아주었습니다. 모든 봉사가 마무리 된 후 생일이 없는 유기견들을 위해 생일을 선물해주는 뜻깊은 생일파티까지 진행하며 보람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유기견 봉사를 다녀온 김가은 학생은 인터뷰에서 많은 전문가/수의사 분들과 함께 하면서 오히려 배울 점이 많았으며, 많은 강아지들에게 자신이 할 수 있는 특기를 이용해 봉사할 수 있게 되어서 좋은 추억으로 남았다고 합니다. 김주연 학생은 학교에서 이렇게 유기견 보호소에 가서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너무 감사하고 인솔하고 지도해주신 박성철 교강사님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