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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정 3D 블렌더로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에서 3D 블렌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3D 캐릭터 개발을 위한 블렌더 학습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서는 블렌더 기초 사용법과 함께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캐릭터를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 테크닉까지 쏟고 있습니다. 2D를 넘어 이제는 가상현실, 제페토 등 입체적으로 구현하는 캐릭터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데요. 본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자신만의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는 스컬핑 (조각) 기법을 배우고 모델링을 기초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블렌더란?

Blender는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며 2차원 그래픽의 일러스트레이션 및 디자인(예: 렌더링, 3D 또는 XNUMXD가 될 수 있는 모델에서 디지털 이미지 생성, 조명 및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 소스입니다. 즉, 사용이 무료입니다. 

스컬핑은 3D 캐릭터의 입체감을 주는 작업이고 텍스쳐 작업은 반짝이는 눈, 찰랑이는 머릿결 등의 효과를 내는 작업입니다. 또한 웃는 표정이나 화난 표정 등 캐릭터의 표정 연출 디자인과 포토샵을 이어서 후보정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은 자신만의 3D 캐릭터 개발과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의 작품이 기대되죠? 다음에는 학생 작품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준비할게요!

 

http://www.sart.ac.kr/new/division/new_view?uid=i_00000028&idx=4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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