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 작업기 ep2. 다듬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 작업기 두 번째! 이번에는 지난 시간에 그렸던 러프 스케치를 다듬고 채색까지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도 디자인예술계열 신지은 학생이 도와주었습니다.

 

두 번째 영상에서는 선을 다듬으면서 색을 넣어주었는데요. 색을 넣을 때 진한색 보다는 어느 정도 중간 톤으로 다듬어 주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또한 피부가 너무 진하게 명암이 들어가게 되면 캐릭터를 마주했을 때 첫 이미지가 조금 답답해 보여서 옅은 명암으로 들어갔습니다.

색을 넣을 때는 음영을 생각해야 하는데요. 음영은 밝고 어두움을 말합니다. 음영을 어디에 배치해야 할지 구별하기 어렵다면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춰보거나 사진을 찍어 빛을 통해 밝음과 어둠이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시뮬레이션 하는 것도 좋습니다. 눈썹, 코, 턱과 같은 얼굴의 돌출된 부분은 기본적으로 뺨이나 턱 등에 그림자가 드리워진 것으로 표현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음은 신지은 학생이 손을 그리는 과정에서 팁을 주었는데요. 그림을 그릴 때 손이 잘 안 그려져서 카메라로 직접 손을 찍은 다음 그 사진을 참고해서 그려주었습니다. 이처럼 원하는 포즈나 동세를 타 일러스트를 통해 참고해서 보는 것 보다 직접 사진을 촬영해서 작업에 반영하는 것이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다듬기 과정 풀 영상은 아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조금 더 디테일을 올리는 작업 과정에 대해 소개할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kAUmUFwtI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