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동물훈련과정 함께쉽개 시즌3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함께쉽개 시즌3. 두 번째 주제는 바로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음식이랍니다. 밥이나 간식을 먹을때면 번개처럼 달려와 눈을 빛내며 꼬리를 흔드는 강아지들. 개를 키우다 보면 그 간절한 눈망울에 자신도 모르게 먹던 간식을 주었던 경험이 몇 번씩은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사람이 먹으면 괜찮지만 개들이 먹으면 탈이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흔히 사람에게 몸에 좋은 과일이나 우유 등은 동물에게도 괜찮겠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몇몇 음식들은 심지어는 반려견의 생명까지 위협합니다. 그럼 반려견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시작부터 큐티뽀짝!

■ 초콜릿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아지는 이 효소를 분해할 수 없어 심혈관계, 중추신경 등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초콜릿을 먹을 경우 구토를 유발하며 설사, 불규칙적인 심장박동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개의 몸무게 1kg을 기준으로 카카오 28g만 먹어도 치사율이 50%입니다.

■ 견과류

견과류는 강아지에게 안 좋은 강력한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마카다미아는 절대 금지합니다.

다량 섭취 시 12시간 이내에 과호흡, 혼수상태, 췌장염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개가 마른 오징어 등을 씹지 않고 많은 양을 삼킬 경우 체내 수분으로 인해 급격히 불어나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장을 막아 장폐색을 유발합니다.

■ 카페인

강아지는 카페인을 해독할 수 없습니다.

섭취 시 구토, 설사,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할 경우 호흡 곤란이나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껍질과 씨앗에는 퍼진 이라는 살균성 독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 시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있고 심할 경우 췌장염, 호흡 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주의해라멍!

■ 우유

강아지는 일반 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소화 시킬 수 없습니다.

강아지에게 급여할 시 유당이 제거된 락토프리 우유나 강아지 전용 우유를 주어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lw9aQqP2dY&feature=emb_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