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에르메스뷰티가 첫 컬렉션으로 립스틱 '루즈 에르메스'를 출시했다. 루즈 에르메스는 5년 전 에르메스 퍼퓸&뷰티 부문 최고경영자(CEO)인 아그네스 드 빌러에 의해 연구 개발이 시작됐다. 아티스트, 주얼리, 퍼퓸 등 에르메스 각 부문별 대표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의 역량이 총 집결된 만큼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루즈 에르메스는 24가지 컬러와 6개월마다 시즌별 선보이는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24개 컬러는 파리 포브르 생 오노레에 자리한 에르메스 부티크의 번지수 24를 상징한다.
루즈 에르메스의 소재는 매트 립스틱과 새틴 립스틱으로 구성됐다. 매트 립스틱은 제2의 피부처럼 편안하고 촉촉한 텍스처로 단 한번의 제스처로 입술에 강렬한 컬러를 선사하고, 새틴 립스틱은 부드럽고 섬세한 텍스처가 화사하게 빛나는 컬러를 보여준다.
2014년 화장품을 출시한 구찌는 매출 부진으로 2년 만에 사업을 중단했다. 그러나 2015년 알레산드로 미켈레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한 이후 패션 제품 매출이 급성장세로 바뀌면서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하며 뷰티 시장 진출을 본격화시켰다.
구찌는 지난해 2020년 9월부터 인스타그램 계정인 @guccibeauty를 통해 캣워크 뷰티룩, 창의적인 콜라보레이션, 향수 캠페인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뷰티 컬렉션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복고풍의 스트리트 문화를 믹스한 탈 권위적인 브랜드로 패션과 향수 영역에 미켈레의 창조적인 디자인 미학을 을 주입하고 있는 구찌는 메이크업 컬렉션에도 미켈레의 창조적인 디렉션과 미학을 반영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은 샤넬, 입생로랑, 맥, 안나수이, JIXX-ARTE, 들품, 이월뷰티하우스, 보네르포사, Farbe Make up, SF 분장 외 다수 등 유명 뷰티 브랜드와 연계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졸업 후 취업에 성공한 서희○ 학생은 “학교에서 꾸준하게 자격증 무료 특강, 전문가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덕분에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를 가지고 있으며 재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살려 원하는 분야로 취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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