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코로나도 취업을 막을 수는 없다! 시각디자인과정 한학기 총정리

코로나로 인해 수업과 행사가 많이 위축되었던 20211학기. 하지만!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외부 행사가 줄었지만 대신 거리두리를 통해 특강을 자주 진행했고 보다 더 밀도 높은 수업 구성으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에 날을 세워서 우수 취업 소식와 인턴 연계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그럼 디자인예술계열 2021 한학기를 키워드로 알아볼까요?

 

#취업 : 취업 잘되는 전문학교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취업 지원을 위해 매학기 무료 특강과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든 외부 행사는 취소되었지만 그럴수록 내부에서 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는데요. 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대기업 전문가들을 스카웃해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창업과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삼은 학생들을 위해 우주 졸업생 특강도 이루어 졌습니다.

 

엔씨소프트 출신 컨셉 아티스트 정종훈 특강! 게임 원화가, 게임 일러스트 등 엔씨소프트와 같이 국내 게임 회사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알찬 강의였는데요. 직무별로 다른 포지셔닝에 대해 소개하고 실제로 회사에서 프로젝트마다 어떻게 아이템을 그리고 세계관을 잡는지 등을 알려주셨습니다.

 

창업을 하기도 했고 국민대 대학원을 졸업해 현재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고석현 졸업생 특강도 이루어졌는데요. 창업을 통해 실패를 경험하고 부족한 부분을 더 다지기 위해 국민대 대학원에 진학. 지금은 스타트업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는 고석현 졸업생은 학생들에게 취업을 위해 꼭 갖추어야 하는 포트폴리오의 기본 구성 요소를 자신의 사례를 통해 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취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던 덕분일까요? 더좋은생각 편집디자이너 취업 (임가은, 김지원), 코스모스코리아 광고디자이너 취업 (김민주), 웹소설 표지 디자인 (최우재), 대유기획 홍보물 디자이너 취업 (김혜지), 드림모션 UI/UX 디자이너 취업 (김희수) 등 전공을 살린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솔직담백한 취업 성공기 인터뷰는 아래 관련 콘텐츠에서 참고해 보세요!

 

http://www.sart.ac.kr/bd/board_img/view_2?uid=i_00000028&idx=39765 

 

편집디자이너 취업 성공, 김지원 졸업생 인터뷰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

#자격증 : 학교에 다니면 자격증도 오는 거 아닌가요?

코로나 때문에 방학 때 여행도 안가지?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은 학생들에게 방학 중에 어디 놀러갈 생각하지 말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라고 아주 여러 차례 압박(?)을 주었다는 학생들의 제보가 있는데요. 그만큼 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발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강을 진행하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색채학,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게임그래픽전문가,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여름방학 때는 GTQ 자격증 특강이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방학 중에 여러분 어디 못가잖아요. 학교에 나와서 GTQ 자격증 열심히 공부해서 취득하도록 합니다! (압박은 아니에요!)

 

#졸업전시 #공모전 : 언택트 시대라구요~ 언택트

코로나로 인해 졸업 전시를 외부에서 하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발 빠르게 온라인 전시로 전향해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졸업전시회 온라인 페이지를 만들어서 작품을 공개했는데요. 직접 졸업전시회 사이트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찾고 작품을 보여주며 오프라인과는 다른 표현 방식에 맞춰 선보였습니다. 올해 역시 코로나가 멈추지 않을 것을 예상해 온라인 졸업전시를 염두해 두고 있는데요. 2학년 학생들은 올해 말에 있는 졸업 전시에 대한 계획도 천천히 세우고 있답니다. 또한, 1학년의 경우에는 공모전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여름방학 중 학생들이 참여하면 좋은 디자인 공모전은 선별해 학생들이 교강사진들의 1:1 피드백을 통해 도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공모전 수상 소식이 들려오면 바로 전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