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입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를 겨냥해
향수 제품을 활용한 인테리어인
‘향테리어’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향수시장 규모는
2018년 4400억원,
2019년 6000억원 규모에서
2023년에는 6500억원을 육박할 것으로
성장이 예상된다고 해요!
이러한 트렌드를 겨냥해
국내 특급호텔들에서
자체 향수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
호텔 특유의 향을 통해
집에서도 여행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고
집안을 호텔처럼 느낄 수 있어
많은 소비자가 주목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주요 호텔들이 선보이고 있는
자체 향수 제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롯데호텔 / Signiel 디퓨저」
이슬이 내린 아침 숲속, 촉촉이 젖은 나무 향과 풀 내음을 청량하게 풀어냄.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머리가 맑아지는 6성급 호텔 향기에 패키지마저 고급스러워 선물로도 제격인 상품
- 롯데호텔은 조향 업체인 세트온과 협업하여 ‘워크 인 더 우드’라는 향수를 개발함
- 처음에는 판매용이 아니었으나, 투숙객들의 구매문의가 잇따라 디퓨저 제품으로 출시함
-호텔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년대비 디퓨저 매출이 15% 증가했다고 함
- 가격은 200ml 용량 8만8천원으로, 롯데호텔타워 시그니엘서울 더 라운지에서 구매 가능함
(예약 및 구매문의 02-3213-1212)
▼제품 정보
「파라다이스호텔 / 센트 오브 파라다이스 시리즈」
파라다이스를 상징하는 웅장하고 럭셔리한 향기와 과일향이 어우러진 향.
탑노트는 만다린, 버베나, 민트가 어우러져 달콤하고 싱그러운 천향을 내며 기분좋은 신선함을 선사.
시간이 지날수록 은은하고 고릅스러운 잔향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
- 파라다이스호텔은 조향업체 에어아로마와 6개월 협업 끝에 ‘센트 오브 파라다이스 시리즈’를 출시함
- 오직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만을 위한 향기로 인천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사용됨
- 호텔 기념품점을 통해 시트러스 스파이시 우디 디퓨저와 룸스페이를 구입할 수 있음
▼제품 정보
「레스케이프호텔 / 레스케이프 라 로즈 포에지」
레스케이프 호텔만의 강렬한 색감과 감각적인 분위기를 고취해 주는 시그니처 향
플로럴 계열의 은은한 장미향이 특징
- 신세계그룹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펜할리곤스·메종 마르지엘라 등의 향수를 탄생시킨
세계적 조향사 알리에노르 마스네가 직접 디렉팅한 ‘레스케이프 라 로즈 포에지’를 출시함
- 향수와 캔들, 룸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호텔 7층 기념품점에서 구입 가능함
- 가격은 향수 50ml 용량 8만원임
▼제품 정보
「더플라자 / P collection」
자연을 담은 숲 속의 유칼립투스와 향긋한 플로럴 향의 조합
스트레스 피로 해소와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숲속의 향
- P collection은 더플라자 호텔 특유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내세워 만든 자체브랜드임
- 2016년 첫 PB상품으로 숲속의 향 디퓨저를 출시하였음
- 가격은 40ml 4만2천원, 100ml 6만원, 200ml 8만원임
- 호텔 프론트데스크, 지스텀플라자, 기프트샵에서 구입 가능함
▼제품 정보
특급 호텔들이 이렇게 향에 집중하는 이유는
냄새를 통해 과거의 일을 기억해내는
‘프루스트 현상’ 때문이라고 해요!
일상으로 복귀한 후에도
향을 통해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며,
매일매일을 여행처럼 살아가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자주 호캉스는 못가더라도
좋아하는 호텔의 향을
집으로 가지고 와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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