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정 인포그래피란? 수업 현장

인포그래픽이란?
인포그래픽은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 복잡한 수치를 나열하는 것이 아닌 시각적으로 수치를 사람들이 쉽게 파악하고 데이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날씨를 해, 구름, 비 등의 그림으로 바로 알아챌 수 있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시각디자인과정에서는 인포그래픽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인포그래픽 디자인이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는지 알아볼까요?

인포그래픽을 이용해 먼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결정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을 경우 비만과 각종 질병에 취약할 수 있다는 것을 전달하고자 함을 주제로 잡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메시지 전달을 위한 근거자료를 취합합니다. 성인의 일일 운동량에 따른 건강 혹은 비만을 유도하는 습관 등을 조사해 그래프, 타임라인 등으로 설계하는 것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실기 수업에서 인포그래픽을 직접 디자인하는데요. 교강사의 1:1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별 코칭이 들어가게 됩니다. 또 다른 장점은 바로 학생들의 과제물을 디자인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정부나 기관에서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디자인 공모전을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통계, 1인 가구에 따른 소비 변화 등 주요 정책들을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해 홍보물 자료로 만드는데요. 이를 공모전을 통해 좋은 디자인을 선별하기도 합니다. 이런 공모전에 바로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이 자신의 과제물을 제출할 수 있다는 것!

학교 수업에서 진행한 과제물을 공모전에 바로 제출하기 때문에 완성도도 높아 수상 실적이 높은데요. 학생들의 자세한 공모전 수상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를 참고해 보세요!

www.sart.ac.kr/bd/board_img/lists?src=image&kw=001829&uid=i_00000028&tab=intro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