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정 웹디자이너 취업 성공기 인터뷰

 

■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졸업생 이○지입니다. 현재 저는 ㈜아우라제이 쇼핑몰 웹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취업한 회사를 소개한다면?
㈜아우라제이는 온라인 쇼핑몰로 해외 바잉을 통해 명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아우라제이는 오히메라는 명품쇼핑몰을 15년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 아웃소싱없이 상품의 선별, 수입, 유통까지 한 회사에서 책임지고 있는 탄탄한 기업입니다. 국내 굴지의 대형몰에서 입점제의를 먼저 받았으며,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가타회사에서 따라 하기 힘든 노세일 브랜드, 프리미엄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15년 이상 명품을 취급한 대표자와 임원진이 매월 유럽에 직접 나가 발품 팔며 선별하기 때문에 어떤 회사도 따라올 수 없는 MD력과 유통, 회전력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 현재 회사에서 하는 업무가 있다면?
UI/UX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이 고가이기 때문에 고객이 마치 눈앞에서 쇼핑을 즐기는 것과 같은 경험을 주기 위해 사진을 선별하고 화면에 배치하는 것 그리고 구매를 위한 프로세스를 쉽게 느껴지게 하기 위해 웹사이트 디자인을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 학교에서 있었던 재미있는 추억이 있다면?
시각디자인과정에서 지원을 받아 캐릭터 페어에 친구들과 함께 참여한 것이 기억이 남습니다. 원래 페어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개인당 약 200만원 정도의 돈이 들어가는데 모두 학교에서 지원을 해주신 덕분에 친구들과 전시 경험도 쌓고 교실에서 수업을 들을 때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학교에서 배운 수업이나 도움이 되었던 특강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저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각디자인과정 전문가 특강이 좋았습니다. 학교에서는 패키지 디자이너, 출판디자이너, 콘티 디자이너 등 각기 다양한 직업을 가진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광고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고 광고 쪽에 관심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실무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광고보다는 웹사이트 디자인이 제가 더 잘할 수 있는 분야이구나 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직무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전문가 특강이 큰 도움이 되니 꼭 들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비실기로 입학 후 디자이너가 되는 것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나요?
졸업을 한 이후에는 모두 다 배운 것들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학교에 입학해서 빠듯한 수업을 따라 잡는 것이 더 어려웠습니다. 실무 중심으로 지도해 주시는 만큼 많은 양의 과제들과 공모전 준비 등이 힘들었지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취업을 해서 디자이너로 경험을 쌓은 다음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현업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제가 좀 더 배워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어떤 분야를 좀 더 깊이있게 공부하고 싶은지 알아가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으니까요!

 

www.sart.ac.kr/bd/board_img/view_2?uid=i_00000028&idx=38556

 

디자인예술계열 넷게임즈 게임 원화가 취업자 인터뷰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

www.sart.ac.kr/bd/board_img/view_2?uid=i_00000028&idx=39121

 

디자인예술계열, 전폭적인 학생 지원으로 취업 성과 우수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