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애견미용과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취업까지 잘된다!

펫(Pet)과 경제(Economy)를 합친 신조어 펫코노미(Petconomy)가 반려동물 산업의 급부상과 함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반려동물 1500만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고령화와 1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올해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규모는 약 5조8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은 반려동물의 지위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예전과 달리 이젠 ‘가족’의 수준으로 지위가 올라간 것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산업이 창출되고 있다.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시간을 보다 편리하고 안락하게 만들어 줄 ‘펫테리어’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펫캉스’,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펫보험’ 등이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산업의 주류를 차지했던 애견미용사는 펫산업의 성장을 등에 업고 유망 직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애견미용사의 전망이 밝아짐에 따라 이를 교육하는 학원과 온라인 강좌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살아있는 반려동물을 다루는 애견미용과정은 실습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성을 지닌 교육기관을 신중히 선택할 필요가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애견미용과정은 철저한 이론 학습은 물론 다양한 견종을 대상으로 한 실무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예비 애견미용사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강아지와 고양이 외에도 다양한 반려동물의 미용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숙지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베이싱룸, 드라이실, 미용도구 등 최적의 환경을 갖춘 실습실에서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전문 교강사진이 애견 미용과 관련된 9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 특강도 진행한다. 이렇게 실력을 쌓아올린 학생들은 전문 교강사진의 1:1 지도 특강 등의 노력에 힘입어 각종 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받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은 국제 미용 세미나 진행, 한국애견연맹 우수 산학 협력기관으로 감사패 수여 등의 기록을 지니고 있다. 

전문가로 성장한 학생들이 실무에서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수의 애견 미용샵과 산학 협력을 맺고 방학 중 실습과 졸업 후 취업도 지원하고 있다.

 

최고의 애견미용 전문가를 양성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별도의 필기 및 실기시험은 치러지지 않으며, 면접을 통해 보여지는 지원자의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발을 진행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