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연기예술계열에서 알려주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연기예술계열에서 알려주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는 배우 조승우와 '지금 이 순간' 곡만 들어도 알만큼 국내에서 내로라 하는 뮤지컬이자 가장 인기 있는 뮤지컬이라 할 수 있는데요! 류창우 전임께서 '지킬 앤 하이드'에 출연한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지킬 앤 하이드' 뮤지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능한 의사이자 과학자인 헨리 지킬은 정신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 때문에 인간의 정신을 분리하여 정신병 환자를 치료하는 연구를 시작합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에 들어가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으나, 세인트 주드 병원 이사회 의결에서 전원 반대로 무산됩니다. 급기야 지킬 박사는 자신의 연구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자신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실험을 통해 자신과 정반대의 성질을 지니고 무서운 범죄를 저지르는 하이드로 변신하는 데에 성공하고, 이사회 의결에서 자신의 실험을 반대했던 임원들을 차례차례 죽이게 됩니다. 결국 계속되는 실험으로 인해 자신의 약혼녀까지 죽이려는 통제할 수 없는 단계까지 이르게 되어 비참한 결말을 맞는 뮤지컬 장르 중에는 가장 드문 스릴러물 공연입니다. 인간의 이중성이라는 주제를 한 몸에 깃든 두 인격이라는 설정을 통해 표현하되, 영상 매체에서 가능한 화려한 특수효과 대신 음악과 배우의 카리스마만을 무기로 내세우는 이 작품은 무대에 서는 배우에게나 객석의 관객들에게나 무대 예술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느끼게 해줍니다.

 

[등장인물]
헨리 지킬
고지식하고 의지가 강한 의사. 빅토리아 시대의 위선적인 귀족 사회에 섞이지 못하는 인물이다. 사회에서 소외된 인간들을 구원하고자 하는 책임감 때문에 비극적인 운명에 발을 들이게 된다.
루시
은밀한 술집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몸을 파는 매춘부. 어린 나이에 이미 산전수전을 다 겪고 인간을 불신하지만 지킬을 통해서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된다.
엠마
우아하고 아름다운 숙녀이지만 겉보기와 달리 강인하고 심지가 굳은 외유내강형의 여인이다. 지킬을 향한 한결같은 사랑을 보여준다.
찰스 어터슨
지킬의 오랜 친구이자 변호사로 이 작품의 화자 역할을 한다. 지킬을 구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지만 결국 속수무책으로 지켜보기만 한다.
덴버스 경
사랑하는 딸 엠마의 행복만을 바라는 아버지. 지킬의 능력과 성품을 높게 평가하지만 현실과 타협할 줄 모르는 그의 지나친 의지와 집념이 화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우려한다.

 

본교 연기예술계열에서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에서 찰스 어터슨 역을 연기한 류창우 전임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류창우 전임은 '지킬 앤 하이드' 외에도 인기 뮤지컬 '시카고', '아이언 마스크' 등에 출연하여 뮤지컬 계의 대부라도 칭해지고, 그 연기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답니다. 현재는 본교 연기예술계열에서 학생들에게 몸 다스르기 부터 발성 및 연기력까지 전문적이고 구체적으로 가르치며 학생들의 연기 능력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꾸준히 굵직굵직한 뮤지컬에 출연하며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류창우 전임! 앞으로도 눈부신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