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애완동물계열 진학을 꿈꾼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곤충학실습 수업! 최근 반려동물은 기존의 가축위주의 범주에서 확대되어 곤충 및 양서, 파충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최근 사회 기류는 곤충의 산업화와 연관된 국내, 국제적인 움직임이 태동하고 있는 시기라고 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맞춰 산업화 및 애완화가 가능한 곤충 및 양성 파충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수업인데요. 곤충에 대한 기본 지식과 사육 실무을 배우고 있답니다.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이 채집하고 직접 제작한 곤충표본! 이렇게 보니 정말 멋지죠? 곤충의 채집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채집을 한 다음 표본으로 제작해 둔 것이랍니다. 표본을 관찰하면서 곤충들마다의 특징을 정리해 자신만의 곤충백과를 만들어가는 것!



곤충을 잡아 냉동 상태로 만든 다음 옷핀으로 꽃아 날개 등이 망가지지 않게 고정해주며 표본을 만들게 되는데요. 직접 밖으로 나가 곤충을 잡아보는 등 실습을 통해 수업이 진행된답니다. 곤충에 관심이 있는 애완동물계열 친구들은 수업 시간에 직접 표본을 만들어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좋다는 것!



표본 실습이 끝나고 곤충학 이론에 대해 배웠는데요. 철지동물문에 해당하는 곤충은 몸에 뼈가 없고 껍질이 단단하는 특징을 배울 수 있었으며 날개가 없는 곤충들도 사례를 통해 배웠답니다. 날개가 있는 곤충들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무시아감과 유시아감. 이렇게 불린답니다. 유시아감은 날개가 있으며 날개를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적들을 피해 좀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실습과 함께 이론까지 배웠던 알찬 수업! 곤충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애완동물계열에서 깊이있는 커리큘럼으로 전문가가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