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동물사육과정 아쿠아리스트, 해양관리사가 되어보자!


아쿠아리스트나 해양생물관리사 등에 관심이 많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사육과정에 지원해 배워보세요! 강아지, 고양이 외에도 해양생물 사육도 깊이있게 배울 수 있답니다. 학교에서는 직접 대형 수족관을 설치해 학생들이 직접 어류의 종에 따라 물의 온도, 먹이를 주는 방식등을 계획하고 어항을 살기 좋게 만드는 일까지 하고 있다는 것! 아래 내용으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아쿠아리스트와 해양생물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스킨스쿠버 자격증이 있어야 한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일찍이 해양생물에 관심이 있고 이쪽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별도로 모아 스킨스쿠버 자격증 취득을 동아리 활동처럼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데요. 교강사님과 함께 방학 중 전문 강사와 자격증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 롯데 아쿠아리움에서 일을 하기도 했다는 것! 자격증 취득과 인턴까지 지원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사육과정에 학생들이 몰리는 이유가 있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정지윤 교강사동물사육과정에서 아쿠아리스트와 해양생물관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지도해주시고 계시는데요. 정지윤 교강사는 국내에서 유명한 아쿠아리움에서 총괄 업무를 맡고 계실만큼 실력이 뛰어나신 분이랍니다. 일단 수상생명의학 과 석사 출신으로 부산아쿠아리움 해양생물전시팀에서 해양생물관리 및 질병 관리를 담당하셨으며 현재는 롯데 아쿠아리움 해양생물연구센터에서 전시생물, 시설관리,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업무 총괄을 하시며 본교 재학생들을 지도해주고 계시다는 것! 이렇게 현업에서 활동하시는 교강사님 밑에서 배우기 때문에 당연히 동물사육과정 친구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실습하고 취업까지 잘되는 것이겠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사육과정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