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광고 디자인 하이네켄 광고로 알아보는 성공 사례



광고를 찰나의 예술이라는 말이있죠? 오늘은 광고를 예술적으로 잘하는 하이네켄을 통해 광고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디어 넘치는 광고 덕분에 6년째 유럽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맥주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하이네켄! 전 세계적으로 광고 상을 휩쓸면서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떠오른 하이네켄의 몇 가지 광고를 알아볼까요?






남자들은 하이네켄에 열광한다는 것을 담백하고 명확하게 보여준 이 광고. 구두와 옷들이 채워져 있는 드레스룸에 감탄하며 소리지르는 여자들과 달리 하이네켄이 가득한 냉장고에 남자들이 열광하는 모습을 광고에 담았는데요. 메리츠화재에서 패러디를 하는 등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잘 만들어진 광고로 인정 받고 있답니다.




광고 바로보기

▼▼▼▼






유럽에 기반을 둔 하이네켄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마케팅 소재는 축구랍니다. 축구팀 ‘레알 마드리드’와 ‘AC밀란’ 의 결승전을 앞둔 시각 대형 공연장에서 클래식 공연이 열렸는데요. 공연장을 찾은 남자들의 표정이 매우 안 좋았답니다. 축구 결승전을 봐야하는데 각기 다른 이유로 어쩔 수 없이 클래식 공연을 봐야 했는데요.  여차친구의 부탁에 끌려오고 직장 상사가 모두 함께 보러 가야 한다고 엄포를 놓았으며 교강사가 제자들에게 공연을 보고 감상문을 제출하라는 과제 등등 각기 어쩔 수 없는 사연들이 있었답니다. 클래식 공연이 시작되는 순간 클래식 공연장에는 챔피언스 리그 주제가가 연주되면서 스크린에는 축구 결승전이 생방송 되었는데요. 사실 이 모든 것은 하이네켄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 여자친구, 직장 상사, 교강사들은 모두 하이네켄이 준비한 프로모션에 응모한 것이랍니다. 이 날 축구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공연장에서는 무료로 하이네켄 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었다는 것!


이 소셜 마케팅은 150만명이 Sky Sports를 통해 이벤트를 시청했고 1000만명이 다음날 뉴스에서 이벤트를 시청했다. 또한, 광고 상을 휩쓸며 하이네켄 최고의 마케팅으로 알려졌답니다.




프로모션 과정 알아보기

▼▼▼▼▼






하이네켄은 창의적인 광고 외에도 뮤직페스티벌 등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과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아크로바트 연기, 레이져 쇼, 불꽃놀이 등 세계 유명 DJ들의 공연이 이어지는 이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은 이미 백만여명이 즐긴 축제이기도 한데요. 맥주를 즐겨찾는 20대를 사로잡기 위한 꾸준한 프로모션 중 하나랍니다.






광고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 지원해보세요!

광고 디자인 회사 인턴쉽 지원은 물론

1:1 취업 포트폴리오를 전문 교강사진이

지원해 재학생들의 취업을 책임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