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학과 2년내 학위취득 인터뷰!




시각디자인학과 편입 합격 소식! 이번 소식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최여민 학생이 한양대 대학원에 합격했다는 소식인데요! 최여민 학생은 학교 재학기간 2년 동안 학생 조교와 사티스트를 역임하는 등 교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했으며 학과에서 실시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시각디자인학점인정 전공자격증을 3개(GTQ1급.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취득하였답니다! 


2015년도 2월 졸업후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온라인으로 7과목을 들어 140학점을 이수하여 시각디자인학사를 취득했는데요! 이후 15년도 하반기에 한양대 대학원 공공환경디자인학과에 원서를 접수하여 합격했답니다 :D 빠른 시간에 많은 다른 사람들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며 대학원까지 진학하게 된 최여민 학생! 시각디자인학과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인터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의 경우에는 학기 중과 방학 중 모두 학생들에게 무료로 특강을 제공하는데요. 이는 다른 학교에서는 볼 수 없는 꼼꼼하고 체계적인 교수님의 커리큘럼이랍니다. 때문에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을 무료 수업을 통해 충분히 취득할 수 있으며 이는 학점인정으로 이어진 답니다. 1년 안에 공부를 마치는 것이 힘들지만 남들보다 빠른 시간 안에 노력만 한다면 본교 시각디자인학과에서는 충분히 학위취득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



시각디자인학과 학생활동

▼▼▼▼







시각디자인학과의 경우 장점은 짧은 시간 안에 확실하게 실무를 익힐 수 있다는 것! 최근 취업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은 졸업 후에도 별도의 교육기관을 찾고 학원을 다니며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반면, 본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은 학기 중에 미리 실무 중심으로 배워 취업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성과는 취업률로 보여지는데요.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은 MOU를 맺은 기업과 연계되 방학 중 산학실습을 나가고. 현장에서 디자이너이자 웹툰작가로 일하고 계시는 교수님들과 소통하며 실무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시각디자인학과 학생활동

▼▼▼▼








앞으로의 대학원 진학 이 후 자신의 꿈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을 잃지 않겠다며 답변해 주었는데요! 시각디자인학과에는 최여민 학생 외에도 임혜인학생 역시 학사 학위 수여를 받았답니다. 올 초 졸업 후 바로 팬시디자인회사에 취업한 후 바쁜 회사생활 중에도 온라인으로 1학기동안 학점을 더 이수하여 140학점을 채워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슬아학생도 졸업 후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2년반동안 자격증과 학점을 다 이수하여 학사학위를 받았으니. 조금은 힘들더라도 본교 시각디자인학과에서는 학생들이 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 그리고 대학원 진학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D



시각디자인학과 학생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