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서울예술전문학교 귀금속공예디자인학과, 다이아몬드 감정사 시험 다수 합격


서울예술전문학교, 서예전, 전문학교,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감정사, 귀금속공예디자인학과, 귀금속학과, 공예디자인학과, 귀금속, 공예



지난 8월 9일(목) 서울예술전문학교에서 실시한 '제31회 다이아몬드 감정사 시험'에서 서울예술전문학교 디자인학부 귀금속공예디자인학과 2학년 9명 전원이 모두 합격하였다.

'다이아몬드 감정사 시험'은 업계 신뢰성 증진과 불황 극복 및 발전을 위한 취지로 (사) 한국보석감정사 협회(회장 이상언)에서 주관하는 시험이다.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실무적인 다이아몬드 감정능력을 평가한다. 이번 시험에서는 서울예술전문학교 학생 9명을 포함해 총 34명이 시험에 합격하였다.

이번 시험에 응시한 서울예술전문학교 귀금속공예디자인학과는 단기간에 집중적인 실습교육을 통해, 졸업 후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보석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울예술전문학교 관계자는 '다양한 보석 관련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도록 이론과 실무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갖추고, 보석 감정 및 감별, 감정실기 수업 등의 수업을 통한 보석 전문가를 양성해 왔다'며 업체 최고 수준의 교육진과 최신 실습실 보유,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 것이 이번 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요인으로 꼽힌다고 전했다.

내년에 개교 40주년을 맞이하는 서울예술전문학교는 현재 수시2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WWW.SART.AC.KR)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02-379-0007로 문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