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주얼리디자인계열

주얼리디자인과,'주얼리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자!



주얼리디자인과, 주얼리브랜드 '(주)콘텐샤'와 함께하는 특강
 '주얼리 마케팅'이란?


주얼리디자인과, 주얼리디자인, 주얼리 마케팅, 콘텐샤,주얼리디자인학과,보석디자인과,보석디자인학과,서예전,서울예술전문학교



오늘 주얼리디자인과에서 준비한 유익한 특강 소식! 국내 최대규모의 웨딩 주얼리 전문 브랜드 '콘텐샤'와 함께하는 마케팅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제품의 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세대 소비자층에게 인기만점인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죠!  다이아몬드의 모던함, 고귀함을 지닌 제품들이 많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협찬될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었는데요. 실기에서 벗어나 주얼리 전문분야 이론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이번 특강, 지난 19일(11~12시)진행되었는데요. 주얼리디자인과 특강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주얼리디자인과, 주얼리디자인, 주얼리 마케팅, 콘텐샤,주얼리디자인학과,보석디자인과,보석디자인학과,서예전,서울예술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 주얼리디자인, 주얼리 마케팅, 콘텐샤,주얼리디자인학과,보석디자인과,보석디자인학과,서예전,서울예술전문학교

 

이번 주얼리디자인과의 특강 멘토는 주얼리브랜드 '콘텐샤' 서유석 마케팅 팀장님께서 함께해주셨습니다. 주얼리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시장 현황,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는 전략, 실무 경험 스토리 등 실무에 투입되었을 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말씀해주셨는데요. 실기 못지 않게 중요한 이론이 바로 '마케팅 전략'이랍니다. 아름다운 제품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소비자에게 많이 홍보하어 판매하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이죠!  

주얼리디자인과, 주얼리디자인, 주얼리 마케팅, 콘텐샤,주얼리디자인학과,보석디자인과,보석디자인학과,서예전,서울예술전문학교


최근 주얼리 브랜드들이 PPL을 포함해 다양한 전략으로 마케팅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 또한 세분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주얼리디자인과 학생들 사이의 입사 경쟁률도 치열하다고 하는데요. 눈에 띄는 이력서 작성법, 면접,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또는 공부법 등 학생들의 궁금한 점들을 해결해주셨답니다.

 

주얼리디자인과, 주얼리디자인, 주얼리 마케팅, 콘텐샤,주얼리디자인학과,보석디자인과,보석디자인학과,서예전,서울예술전문학교

오늘 주얼리디자인과에서 배운 '주얼리 마케팅' 내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주얼리 마케팅'이란, 소비자의 욕구(장식적 기능, 미적 욕구)를 충족시켜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익달성 및 시장점유율 확대 등을 위한 활동

상품 가격, 장소, 판매촉진, 계절적인 요소, 물량, 가격할인 등 다방면으로 고려해야 하는데요. 부가가치상품이라는 특성 때문에 광고,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도 중요하답니다.  기획력과 창의력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마케팅'부서를 지망하는 주얼리디자인과 학생이라면 평소 전공 관련 서적은 물론 실기 실력도 탄탄하게 길러야 된다고 강조해주셨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던 만큼 다음 특강 역시 기대가 되는데요. 보석예술학부 다음 특강도 곧 소개해드릴게요!.   

  

본교 보석예술학부는 주얼리디자인학과, 보석비즈니스학과로 세분되어있으며 교내 실습 수업, 현장 교육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주얼리디자인과, 주얼리디자인, 주얼리 마케팅, 콘텐샤,주얼리디자인학과,보석디자인과,보석디자인학과,서예전,서울예술전문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