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웹툰과정 2022 졸업 전시회 '능소화'

웹툰과정 2022 졸업 전시회 '능소화' 2년이란 시간 동안 학생들의 놀라운 성장이 돋보이는 졸업 전시회 였는데요,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들로 가득했던 이번 졸업 전시회는 학생들의 열정이 가득 돋보였습니다. 그 현장 지금 같이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1층 로비에선 웹툰과정 학생들의 2022 졸업 전시회가 열렸는데요,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가득한 졸업 작품들이 가득 전시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작품을 보기 위해 이른 시간부터 전시장을 방문한 학생들과 교강사진은 어느덧 많이 늘어있는 학생들의 실력에 놀라며 한 작품 한 작품 꼼꼼히 감상했습니다. 

 

정승원 이사장님께서는 '이번 졸업 전시회를 시작으로 현대 사회에 알맞은 인재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아가 한국의 웹툰 업계를 이끌어갈 작가로 비상할 학생들의 미래를 확신한다' 라며 학생들에게 용기를 심어주었으며 '언제나 행복과 희망들이 여러분들의 앞길에 빛이 되기를 바란다' 라며 아낌없는 응원의 말씀으로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웹툰과정 문지혜 학생은 1학년 때보다 다들 성장한 모습이 잘 느껴지는것 같고 나중에 사회나 업체에서 얼마나 멋있는 작가가 되어있을지 기대되고 그날만을 고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김한나 학생은 졸업하고서 작가들로 다 같이 만나게 되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전했으며 행복한 꿈을 가지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도 남겼습니다.

 

김지연 전임은 다른 학교 학생이면 이제 2학년이니 천천히 준비해도 되는데 벌써 졸업하고 취업 준비를 해야 한다는 점이 많이 힘들 수 있다는 점을 말씀하시면서 졸업한 선배들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해가며 지내는 모습이 보기 좋고 서로 도우며 잘 이끌어가는 작가님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웹툰과정 학생들은 이사장님, 교강사진, 선배님들의 감사장을 준비해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2 졸업 전시회의 우수 작품 시상식을 통해 우수한 작품도 뽑아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김지연 전임은 취업 후 학생들이 계약서를 쓸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도장을 직접 제작해 학생들에게 나눠줬는데요, 학생들에겐 잊을 수 없는 졸업 전시회로 남았습니다. 

 


학생들 작품후기

김한나 학생은 평소 로맨스나 코미디 혹은 학원물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일러스트 역시 학원물을 주제로 스토리를 짜서 일러스트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작업을 하면서 그리고 싶은 부분을 표현하기 어려웠을때 가장 힘들었고 아직 인체나 데셍 부분이 약해서 이런 부분을 참고해서 그리느라 이런 부분 또한 힘들었다고 전했습니다. 학교에서 만화 스토리 창작 부분이나 인터페이스 부분들이 웹툰 쪽에서 제일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김한나 학생은 콘티나 스토리 제작에 관심이 많아 공부를 더해서 훗날 개인 작가로 데뷔해 단행본을 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안수진 학생은 고양이 캐릭터를 메인으로 스토리를 제작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본인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 보니 본인의 특징을 살려 캐릭터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학교에서는 모든 수업에서 진행되는 교수님의 피드백이 가장 많이 도움되었다고 하는데요, 인체나 빛의 방향등 효과를 그릴 때마다 잘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다 보니 더 잘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안수진 학생은 작가로 데뷔해 자신의 작품을 더 많이 알려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남겨주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과정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의 졸업생들은 연이어 카카오 페이지와 네이버 웹툰의 다수 데뷔하는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2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과정은 비실기 전형으로 모집 전형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실기 시험을 보지 않는 대신 학생의 열정과 개성 그리고  창의력을 밀도 있게 평가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학생의 데뷔작 '그 영애가 소꿉친구를 피하는 이유'

유정한 졸업생은 크림미디어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실력을 키워, 현재는 ‘그 영애가 소꿉친구를 피하는 이유’라는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 데뷔에 성공으며 해당 작품은 런칭 하루 만에 10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현재는 2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는 작품으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이지웅 졸업생은 네이버 웹툰인 ‘리얼월드:밸런스붕괴자’의 작화가로 참여해 그림 실력을 뽐내고 있는데요,  해당 작품은 첫 화에서 9점이 넘는 평점을 기록했으며 현재 42화까지 성공적으로 연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박신혜 졸업생은 카카오페이지 ‘베이비 드래곤’의 작화를 담당하고 있으며 웹툰 작가가 아닌 웹툰 PD,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등에 취업하며 또 다른 분야를 개척하며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고 있는 졸업생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전문가가 말하는 현장의 이야기와 데뷔를 위한 노하우 등을 전달하며 현직으로 웹툰계에서 연재하고 계시는 윤현석 작가님의 특강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학생들의 작품과 웹툰과정의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webtoon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