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2022 인기 광고 모음으로 알아보는 광고디자이너

2022년 2분기 유튜브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았던 우수한 광고를 순위별로 나타낸 사진입니다. 1위를 차지한 여기어때 광고는 이미지만 봐도 노래가 저절로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1위를 차지한 '여기어때' 광고는 조회수만 해도 1750만이 넘어가는데요,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담아내며 또 그것을 어떻게 소비자 혹은 시청자에게 눈길을 끌 수 있을까요? 이러한 광고를 만들고 기획하는 사람을 광고 디자이너라고 하는데요, 광고 디자이너는 텔레비전, 신문, 라디오, 포스터 등의 영상이나 인쇄매체의 광고 화면을 구성하고 필요한 그림과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사람으로서 제품이나 서비스 등 광고할 대상의 특성 및 소비자의 유형, 시장 동향 등 대상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을 분석합니다. 

 

앞으로의 광고 디자이너의 전망은 어떨까요? 향후 5년간 광고디자이너의 고용은 다소 증가할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광고시장의 규모는 케이블, 종편, IPTV, 인터넷, 모바일 부분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광고 및 마케팅 영역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요소로 시각디자인이 다양하게 접목되어 영상, 잡지, 포장, 기업 이미지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광고시장은 무언가를 팔려고 하는 사람, 무언가를 사려고 하는 사람이 존재하는 이상 없어지지 않을 직업입니다. 기존 티비 매체에서 모바일 매체로 대세가 넘어가는 등 매체 환경이 변할 수는 있지만 광고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은 그 변화에 누구보다 빠르게 변화를 시도하고 또 맞춰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본인의 개성을 살리고 소비자의 니즈또한 자극할 수 있는 광고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어떨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습 수업 과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편집 디자인, 패키지디자인, 광고 사진 실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를 다룰 수 있는 실습교육이 이루어지며 공모전이 열릴 경우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수업 과제물을 공모전에 바로 제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며 전시 참여도 할 수 있도록 학생에게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산업기사 특강수업

또한 컴퓨터그래픽스운용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시각디자인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취업 시 중요한 평가기준이 되는 포트폴리오 역시 학교에서 직접 제작하며 교수님들의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 보다 퀄리티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콘티작가 김정태 작가 특강

또한 현직에 계시는 작가님의 특강으로 수업에서 들을 수 없는 생생한 조언들도 들을 수 있었고 학생들의 작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피드백도 해주시는 등 여러방면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특강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강 중 김정태 작가님은 유튜브 영상, CF 등 많은 영상을 보면서 스토리를 아우를 수 있는 차별화된 작가가 되라고 조언도 해주셨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지속적으로 전문가 특강을 무료로 진행하며 학생들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취업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design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