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리한나 팬디뷰티, 미란다커 코라오가닉스 등 셀럽 뷰티 브랜드 총정리

1. 리한나의 펜티뷰티

글로벌 팝스타 리한나(Rihanna)가 자신의 뷰티 브랜드 ‘펜티뷰티(Fenty Beauty)’ 런칭을 축하하고 뷰티 클래스를 열기 위해 한국을 찾으면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펜티뷰티는 프랑스 명품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자회사 켄도가 리한나와 협업해 만든 뷰티 브랜드인데요. 피부색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소화할 수 있는 전 세계인을 위한 색조화장품을 선보인다는 포부로 리한나의 브랜드 파워를 증명하듯 많은 화재를 모았습니다. 펜티뷰티는 지난 3일 롯데, 현대, 신세계 면세점에서 첫 선을 보였고 같은 시기 홍콩 마카오에서도 런칭했습니다. 한국 시장은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중국인 관광객들도 면세점을 통해 확보할 수 있어 브랜드로서도 기대가 크다는 것!

한국에 방문했을 당시 리한나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일해오면서 나만의 아티스트적인 메이크업 방법을 발전시킬 수 있었고, 이 경험들은 그동안 내가 좋아했던 메이크업 제품들의 장점들을 담은 새로운 메이크업 제품을 만드는 데 큰 영감을 주었다”고 전했는데요. 이어 "자신감이 없는 이들에게 내면의 자아를 표현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우리 제품을 통해 여러분의 강인한 모습을 표현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펜티 뷰티는 40가지 폭넓은 종류의 파운데이션을 출시해 다양한 인종과 피부컬러를 가진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당시 메이크업 제품은 주로 백인 여성을 위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펜티 뷰티’는 흑인 여성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덕분에 ‘펜티 뷰티’는 출시 첫 달에 7,200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다는 것! 앞으로 리한나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2. 미란다커의 코라오가닉스

언더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이 슈퍼모델 미란다 커의 오가닉 뷰티 브랜드 ‘코라오가닉스(KORA Organics)’ 역시 국내에 론칭된다고 합니다. 엠코르셋이 국내 독점판매 계약체결을 통해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코라오가닉스’는 프랑스 인증기관 에코서트의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를 기반으로 한 뷰티 브랜드로, 세계적인 슈퍼모델이자 유기농 마니아로 알려진 미란다 커의 뷰티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환경과 건강에 관심이 높았던 미란다 커가 다양한 유기농 제품들을 사용하다 한계를 느끼고 건강한 유기농 화장품을 직접 만들고자 2009년 직접 설립한 뷰티 브랜드입니다. 

코라오가닉스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은 바로 ‘노니 오일’ 라인. 천연 항산화∙항염증 효과로 잘 알려진 슈퍼푸드 노니(Noni)가 주 원료로, 시간에 의한 노화뿐 아니라 미세먼지∙자외선∙스트레스 등 도시형 노화로 인한 피부 피로를 해독하고 건강하게 가꿔 준다는 ‘안티-스트레스 에이징’을 콘셉트로 내세우고 있습니다.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롯데백화점 및 엘롯데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3. 킴 카다시안의 KKW Beauty

킴 카다시안이 자신의 뷰티 브랜드 KKW Beauty의 론칭 아이템인 ‘컨투어링 키트’로 20분 만에 160억원 이상을 벌어들였습니다. 해당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된 지 2시간 30여 분 만에 매진되는 대 기록을 세웠죠. 킴 카다시안의 컨투어링 키트는 양 끝에 어두운 컬러 두 개가 내장된 셰이딩 스틱과 밝은 컬러 두 개가 내장된 하이라이팅 스틱, 가부키 브러시와 스펀지가 결합된 애플리케이터까지 총 세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KW Beauty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컨투어링 키트의 색상별 비교 발색과 텍스처 컷이 보다 구체적으로 업로드되어 있고 다양한 인종의 모델 발색이 포함되어 별도의 테스트 없이도 정확한 컬러 선택을 할 수 있을 정도랍니다.컨투어링 메이크업을 내세우며 자신의 메이크업 특징을 살린 킴 카다시안은 예쁜 패키지 디자인으로도 이목을 끌었는데요. 그녀의 뷰티 브랜드 성공으로 자매들이 연이어 뷰티 브랜드 론칭에 들어가면서 셀럽 파워를 자랑했습니다. 

3. 손대식과 박태윤의 제스젭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겸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손대식은 박태윤과 함께 뷰티 브랜드 제스젭을 론칭해 K뷰티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제스젭(gesgep)은 두 아티스트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이크업에 꼭 필요한 제품과 컬러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미니멀X맥시멀(minimalxMaximal) 콘셉트를 제안하는데요. 메이크업을 위한 기초 0단계 프리페어링(PREPARING), 셀러브리티의 매끈한 내츄럴 피부표현을 위한 레이어링(LAYERING), 트렌드 컬러보다는 얼굴의 입체감과 아름다운 윤곽을 완성시키는 것에 집중한 스컬프팅 (SCULPTING)라인까지 총 3개의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이나영, 전지현, 송혜교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으로 활동하며 국내외 많은 스타들의 사랑을 받았던 손대식 겸임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브랜드, 제스젭.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답니다. 뷰티 브랜드 론칭까지 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배우는 학교! 서울에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은 현재 신입생 모집 중에 있습니다.

 

뷰티예술계열 원서접수 > http://www.sart.ac.kr/admissions/apply_info.php?src=image&kw=0018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