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방송연예학부] - 개그MC학과 개그맨 이윤석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KBS, 개그MC학과, 남자의자격, 서예전, 서울예술전문학교, 오빠밴드, 유영석, 이윤석, 작곡, 작곡.편곡학과, 작곡가, 작사, 전문학교, 탤런트, 서울예술전문학교 교수, 스타교수진, 스타교수대학교, 스타교수전문학교, 개그학과, MC학과, 방송연예학과, 방송연예학부


※ 이윤석 교수 인터뷰


내 꿈에 날개를 달아줄 서울예술전문학교의 스타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Q-1. 방송에서 개그와 MC 일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일단 자기 자신의 특징과 장점이 무엇인지 본인이 가장 잘 알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이 잘하는 부분을 따라가려고 하거나 흉내 내면 오히려 2등밖에 될 수 없죠. 내가 어떤 경향이 있나, 어떤 캐릭터인가 등 연구를 많이 해서 자기만의 개그 철학과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등이 되는 것보다는 유일한 사람! ‘Number one’이 아니라 ‘Only one!’이 되는, 오래도록 활동할 수 있는 개그맨과 MC를 양성하고 싶습니다.

Q-2. 개그.MC학과의 실습 중심 수업 방식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개그 연기 수업은 개그맨들이 개그콘서트에 임하는 것과 유사하게 아이디어 회의부터 대본 작성, 연기연습, 무대에 오르는 것까지 모든 과정을 실제처럼 진행합니다. 미리 개그맨 생활을 체험하여 실제 무대에 올랐을 때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만드는 것. 그것이 제 수업의 가장 큰 목적이자 특징이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Q-3. 이윤석 교수님에게 ‘서울예술전문학교’ 란?

솔직히 말씀을 드리면 저도 학생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요. 요즘 젊은 친구들이 어떤 개그나 농담을 좋아하는지 눈여겨보거든요. 옛날에 비해서 웃기는 호흡도 더 빨라진 것 같아요. 스승과 제자가 허물없이 지내면서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하는 곳, ‘제2의 가족’ 같은 곳이 저에게는 서울예술전문학교입니다. 저에게는 행복한 공간이죠.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