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방송작가학과, 방송작가면접 합격팁!

방송작가학과, 방송작가 면접 꿀팁!

 

 

 

취업을 향한 든든한 등불이 되어주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누구나 다 가는 4년제 대학 가고 이십대에 명퇴당하지 말고

내 특기, 잠재력 살리는 방송작가학과에 입학해보자!

다른 사람보다 튀는 당당한 매력으로 채널A에 입사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 김채형 학생!

채널A는 동아일보 신문사에서 시작한

종합편성 채널로, 아내가 뿔났다, 시사인사이드, 뉴스특보 등을

방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언론계를 이끌고 있는 대표 방송사입니다.

정말 방송작가가 되고싶어?

그럼, 채널A 취업생 인터뷰 들여다보자!

 

 

 

 

shot#1. 안녕하세요! 간단히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 김채형입니다!

 

 

shot#2. 채널A 방송작가로 취업했다고 들었어요.

취업소감 한 마디 해주세요!

 

멀게만 느껴졌던 방송작가의 일들이 이제는

일상이 되었다는 사실이 아직도 설레고, 즐거워요.

취업에 많은 도움을 주신 김재덕 교수님(前)이에요.

부족했던 제가 면접을 볼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주신 방송작가학과 교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shot#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한 계기는 무엇이었나?

 

방송작가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학교를 알아보던 중에

촬영과 편집 등 방송과 관련된 실무를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2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80% 이상의 실무 위주의 수업으로 운영되며,

바로 현업에 투입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으로

특성화 인재를 양성하는 콤팩트한 교육 커리큘럼 운영하는

다른 학교가 없었기 때문에 우리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shot#4. 방송작가학과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저는 어린 시절부터 글 쓰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라는 특별한 계기 없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방송작가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제가 쓴 대본이 영상으로 제작되어 방송되었을 때

시청자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작가가

되고 싶었기 때문에 방송작가가 되고 싶었어요.

 

 

 

 

shot#5. 채널A 방송작가 면접 합격하는 꿀팁을 알려준다면?

방송작가 면접 꿀팁으로 두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저의 면접관은 프로듀서, 메인피디, 메인작가였습니다.

원래, 메인작가는 경력이 있는 작가를 뽑으려고 했는데,

제 면접을 보고 생각을 바꿨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철저한 준비성'과 '당당한 자세'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합격팁#1.

 먼저, 면접을 보기 전에 철저하게 준비했습니다.

면접을 볼 프로그램의 MC들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았고,

지난 회차를 돌려보며 프로그램에 대해 다각도로 분석을 했습니다.

 

합격팁#2.

메인피디, 메인작가 앞이었으나, 자신감 있면접을 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아무리 준비를 잘하더라도

'면접에서 소극적인 자세로 일관한다면 뽑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송일은 힘들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당당한 사람을 선호한답니다.

 

 

 

shot#6.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제가 감히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방송작가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처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에 입학할 때

방송일과 방송작가에 대해 아는 게 전혀 없었고,

방송국에 흔히 말하는 인맥도 없었어요.

정말 원한다면 그런 건 생각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세요!

제가 했으니, 여러분은 더 잘할 수 있어요. 파이팅^^!

 

 

 

 

몇 개의 쇼트(shot)가 모여 한 장면(scene)을 이루듯이

자신의 인생의 한 장면을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생각하고 노력해 온 김채형 학생의

채널A 방송작가 취업 인터뷰였습니다.

 

면접을 보기에 앞서 프로그램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준비해 가는 자세,

그리고 이를 가감없이 보여줄 수 있는 당당한 자세,

이 두 가지가 신입인 방송작가학과 김채형 학생을

경력을 뽑으려 했던 자리에 앉게 된 큰 요인이었다고 해요! 

평소보다 더 자신감 있게 큰 목소리로 똘망똘망하게 대답한다면,

그 면접에서 자신의 역량을 150% 발휘했다고 할 수 있겠죠?

 

★은 이루어진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방송작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함께 도전해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영상학부는

(방송영상연출학과, 영상디자인학과, 방송작가학과)

2016년도 정시 모집 중이며, 인적성과 면접으로

잠재력 있는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