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성우과는 성우 목소리 연습 중!

성우과는 성우 목소리 연습 중!

 

 

 

 

성우과 학생들이 성우과 녹음실에 모이는 날! 매주 목요일 10시입니다! 점심도 거른채 계속해서 성우 목소리 연습을 이어가던 성우과 학생들의 불타는 노력의 현장으로 안내해드릴게요! 성우를 지망하는 사람! 성우 목소리 연습법이 알고픈 사람 모두 집중~~! 

 

 

 

 

성우 목소리 연습은 어떻게 하는 건지...! 성우과 학생들이 있는 녹음실 문을 잠시 열어보았습니다! 궁금궁금!

 

 

 

 

어찌된 일인지 모두 핸도폰만 보고 있었는데요, "으응? 녹음 안하는 거니?"

 

 

 

 

 

"NG나서 한번 더 녹음하려고요" 녹음이 한창이라는 성우과 학생들의 대답! 알고보니! 유명 웹툰을 주제로 라디오 드라마 녹음을 하는 중이었습니다! 이건! 성우과 학생들만의 연습방법으로 8명의 학생들이 매주 어떤 작품으로 라디오 드라마를 녹음할 것인지 의견을 내고 투표를 통해 작품을 선정한다고 해요! 그리고 연습 전 작품의 스크립트를 제작하는 거죠! 

 

 

 

 

 

이 모든 과정이 성우과 학생들의 아이디어+추친력이라고 하네요! 성우과 학생들의 목소리가 기계를 타고 녹음되기 시작했습니다! 테이크를 나눈 후 오케이 컷들만 붙여 라디오 드라마를 완성해내는 거죠!

 

 

 

 

녹음실 밖에선 실용음악학부 학생들이 성우과 학생들의 원활한 녹음을 위해 기계를 만지고 있었습니다! 의리의리!

 

 

 

 

서로의 호흡을 놓치지 않고 녹음에 열중하고 있는 성우과 학생들! 계속된 녹음에 지칠 법도 한데, 녹음실 안에서도 밖에서도 오늘의 녹음을 위한 집중도는 어느때 보다도 최고였습니다! 오늘의 주인공들은 바로! 성우과 주지원, 문보관, 방지현, 최현식, 김태진, 김세웅, 안유연 학생으로 총 8명의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열심히 연습을 이어간다고 해요! 멋져멋져!

 

 

 

 

성우과 학생들은 처음엔 녹음이 어색했지만 연기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연습 후기를 귀뜸해줬답니다! 부족한건 많지만 실력 향상 중이라는 겸손한 모습에서 성우과 학생들의 열정과 미래를 보았다는! 성우과 학생들의 방학 중 목소리 연습 현장! 재밌게 보셨나요? 앞으로도 더 많은 성우과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2년전통의 문화예술특성화 학교 서울예술전문학교

성우과에서 성우공채준비하고 싶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