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매니지먼트과: KBS 국민대합창 콘서트 진행!

 매니지먼트과: KBS 국민대합창 콘서트 진행!

 

 

 

 

매니지먼트과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열린 KBS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 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콘서트 스태프 및 운영준비를 매니지먼트과가 맡았기 때문인데요,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KBS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 콘서트 현장! 매니지먼트과 여러분께도 현장 진행 이야기!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광복 70주년을 맞아 열린 <나는 대한민국> 콘서트가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KBS에서 진행하고 국가적인 인사들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대중들의 관심이 어마어마했는데요, 오늘 이 많은 인원을 경기장으로 인도하고 자리를 배치하는 등의 현장 정리를 매니지먼트과가 진행하게 됐답니다! 매번 대형 공연의 운영을 맡으면서 실무경험을 쌓고 있는 매니지먼트과! 현장에서 만날 때마다 멋진 기운이 샘솟는 건 현장 분위기 탓인가요?^^~

 

 

 

 

 

먼저 이날 가장 눈에 들어 왔던 건 바로 보안검색대였습니다. 국가적인 행사였던 만큼 소지품에 문제가 없는지 하나하나 점검해야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감당하는 것이 쉬운 건 아니더라고요" 매니지먼트과 학생들은 기존에도 대형콘서트 진행을 해왔지만 이번 콘서트는 관객들의 연령대가 다양한만큼 의사소통부터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았다고 후기를 전했습니다.

 

 

 

 

 

공연장 안에서도 분주함은 여전했습니다. 매니지먼트과 학생들은 관객들이 앉을 구역을 미리 표시해 두고 보안요원들과 함께 팀을 짜 담당 영역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는지를 확인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공연을 즐기는 순간에도 뒤에서 이렇게 고생하고 있는 매니지먼트과 학생들이 있었다니! 하지만 공연의 재미보다 일을 하고 있다는 재미가 더 크다는 매니지먼트과 학생들! 진정한 열정이 느껴집니다!

 

 

 

 

 

 

관객들이 자리에 착석하고 공연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김연아, EXO, 이선희, 이승철, 최불암, GOD 다수 MC 신동엽이 함께했고 6만 여명의 관객들이 공연장을 꽈~~악 채웠답니다! 어마어마한 출연진들과 관객수에 입이 쩍! 벌어지네요!

 

 

 

 

 

대형공연 현장실습은 이번만이 아닙니다. 재학생들이 공연에 스태프로 참여해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고 이 시간들이 쌓여 졸업 후 취업하는데까지 경력직으로 인정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매니지먼트과에서는 문화예술의 전반적인 소양과 공연 현장실습 그리고 연예매니지먼트에 대한 내용까지 하나하나 배우고 있습니다. 연예인 매니저, 대형공연 기획자 및 운영자 등의 꿈을 갖고 있다면 매니지먼트과에서 꼭 이루시길 바라요~!

 

 

 

42년전통의 문화예술특성화학교 서울예술전문학교 매니지먼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