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방송작가학과 한민지,채널A작가 취업기!

 

방송작가학과 한민지 학생, 채널A작가 취업 성공기!

 

 

 

 

 

 

나왔어요 또 나왔어요! 방송작가학과에서 작가로 꿈을 이룬 재학생이 또 나왔어요!
끊임없이 배출되는 인재 재학생들의 취업 소식에 그야말로 페스티벌 분위기!


취업에 성공한 행복한 주인공은? 서울예술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 한민지 학생! 짝짝짝~

현재 한민지 학생은 채널 A의 대표프로그램인 먹거리 X 파일에서 작가로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여러분 이 사실 아시나요?
방송작가학과 한민지 학생의 취업 성공은 졸업을 하기도 전에 이뤄졌다는 사실! 그 성공 비법을 꼭 묻고 싶은 심정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민지 학생의 채널A 작가 취업 성공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방송작가 취업 X 파일 1. 방송작가 지망생에서 진짜 방송작가로!

 

 

“방송작가의 꿈만으로 지원한 곳이었어요. 새하얀 이력서였지만, 서예전 방송작가학과에서 배우고 실습했던 경험을 위주로 면접을 이끌어갔습니다.”

 

 

한민지 학생은 현재 먹거리 X 파일에서 막내작가로 활동 중이다. 본인이 직접 이야기 했듯 새하얗다고 표현 가능할 만큼 화려한 이력은 없었다. 그런데도 그녀는 현재 작가로 당당히 활동중! 어떻게 가능한 일이었을까?

비밀은 바로 서예전 방송작가학과의 커리큘럼에!

서예전 방송작가학과는 실기, 실습 중심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어서 무엇보다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켜준다.
이로써
취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에 부합하게 되고, 수월하게 취업 성공을 할 수 있었던 것!

 

 

 

 

 

 

방송작가 취업 X 파일 2. 방송작가의 하루는 어떻게 흐르는가!

 

 

방송작가학과 한민지 학생이 알려준 생생한 막내 방송작가의 하루는 이렇다.

 

“입사 후 처음 시작했던 것은 자료조사와 아이템 서치였어요.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막내작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일이기도 하죠. 작가로 활동하는 지금의 하루는 이렇습니다.
먼저 출근을 한 뒤 그날에 해야 하는 일들을 보고서로 작성해요. 그리고 피디님으로부터 받은 촬영영상을 프리뷰 한 후 촬영에 필요한 리스트를 업데이트하죠. 이 외에도 홍보 문안작성, 자막, 예고 등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방송작가 취업 X 파일 3. 이래서 서예전~서예전~하는구나!

 

 

 

한민지 학생은 방송작가학과 재학생의 입장, 방송작가의 입장 모두를 경험해 봤으며 지금도 경험중이다. 따라서 서예전 커리큘럼의 효용성을 가장 잘 알 터! 생생한 증언을 들어보자.

 

작가의 일 중에 예고를 만드는 일이 있어요. 길게 만드는 것보다 15초의 짧은 시간으로 줄이는 것이 더 힘들죠. 하지만 제 경우는 방송작가학과에서 이미 실습을 통해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굉장한 도움이 많이 됐어요. 김금호 교수님의 편집응용실습 수업이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죠!”

 

 

 

 

 

 

 

“그리고 서예전 방송작가학과 커리큘럼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업무 파악입니다. 업무 파악이라 함은 저의 직무를 포함하는 것은 당연하고, 피디님, 연출팀의 업무까지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방송작가학과에서 작가와 관련한 강의 뿐 아니라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담긴 강의를 들었고 실습했기 때문에 가능했죠. 이러한 교육 후 작가로서 생활하다 보니 글만 잘 쓰는 작가가 좋은 작가 아니라는 것을 느꼈답니다. 서로가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지 잘 파악해서 협력 해 나가는 것이 좋은 작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방송작가 취업 X 파일 4. 방송작가학과 후배들에게 주는 꿀 팁!

 

 

 

“방송작가학과 졸업 후 막내작가가 될 재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학교 수업의 모든 것이 큰 힘이 된다는 것이에요. 특히나 무경력으로 첫 일을 시작한 저와 같은 학생들에게는 학교에서 활동한 모든 것들이 나를 당당한 입장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으로 작용한다는 것이죠!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서예전 커리큘럼이 굉장한 힘이 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더 어필하고 싶네요.
그러니 학교 생활을 열심히 한다면 모두 좋은 결과가 있겠죠? ^.~ “

 

 

 

 

 

 


 

 

 

 

 

 

 

 

한민지 학생은 작가전공이라 하더라도 작가로서는 갖추기 힘든 촬영, 편집 능력까지 두루 갖추었기 때문에 제작 현장에서 선배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이러한 능력을 갖출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방송작가학과의 종합적인 교육 프로그램 덕분!
작가 관련 수업 외에도 촬영,  편집 등 프로로부터의 교육을 동시에 받으니 이와 같은 기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밖에요!

방송작가를 원한다면, 아니 슈퍼 방송작가의 꿈을 이루고 싶다면 답은 서울예술전문학교!

 

 

 

 

슈퍼 방송작가를 원한다면? ▼클릭 꾸우우우욱~!